[공식] '약한영웅'-'위기의 X', TV로도 본다…MBC·채널S 편성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중 가장 높은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화제를 불러 모았던 '약한영웅 Class 1'과 '위기의 X'를 TV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는 지상파방송 및 케이블채널들과 손잡고 주요 오리지널 드라마를 TV채널을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지난해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중 가장 높은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화제를 불러 모았던 '약한영웅 Class 1'과 '위기의 X'를 TV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는 지상파방송 및 케이블채널들과 손잡고 주요 오리지널 드라마를 TV채널을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OTT 오리지널 콘텐츠를 TV채널에 편성, 화제성을 다시 끌어 올리면서 보다 폭 넓은 시청층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MBC와 협력해 오리지널 드라마 '위기의 X'를 7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9시에 2편씩 총 3주간 방송한다.
'위기의 X'는 희망퇴직-주식떡락-집값폭등까지 인생 최대 하락장을 맞은 위기의 'a저씨'가 반등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6부작 코미디 드라마다. 권상우, 임세미, 성동일, 신현수, 박진주, 이이경 등 웃음 치트키 배우들이 총출동해 대한민국 전 세대의 현실을 반영한 소재를 리얼하게 담아냈다.
'약한영웅 Class 1'은 채널S에서 오는 2월 17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2편씩 4주간 방송된다.
'약한영웅 Class 1'은 상위 1% 모범생 연시은(박지훈)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최현욱), 범석(홍경)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 나가는 과정을 그린 약한 소년의 강한 액션 성장 드라마다.
지난해 웨이브 콘텐츠 중 가장 높은 유료가입자를 기록하며 스토리, 연출, 연기, 액션까지 모두 갖춘 하반기 최고의 웰메이드작으로 평가 받았다. 웨이브의 미주지역 플랫폼 '코코와(KOCOWA)'를 통해 아마존 프라임, 컴캐스트, 구글티비, 로쿠채널 뿐만 아니라 대만/미주 아이치이(iQIYI) 등 해외 여러 지역에 소개되면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황인화 웨이브 D/L(Domestic Licensing)팀장은 "지난해 웨이브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얻었던 작품들인 만큼 TV 시청자들과의 접점을 늘리면서, 새로운 화제성과 재시청 붐을 불러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웨이브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탁재훈, 괌 여행 동굴 탐사 중 사라져..실종됐나 (돌싱포맨)
- '이용식 딸' 이수민, 부모 없을 때 남친 집에 초대…새벽 밀회 데이트 현장 포착('조선의 사랑꾼')
- 강수지 "얼굴 이 모양 돼..정신적으로 힘들었다" 무슨 사연?('강수지TV')
- 12살 연상연하 가수·배우 부부, 결혼 6년 만에 이혼
- 한고은 "49세라 2세계획 포기…회사원 ♥남편, 성격 장난 아냐" ('신랑수업')[SC리뷰]
- 이상미, 뇌졸중 母 10년 간병 "보험 無..억대 병원비 내려고 대출도 …
- 김광규, 머리숱 확 늘어..유재석도 깜짝 “머리카락 많이 났다” (놀뭐)…
- 차예련 "♥주상욱, 결혼 전 삼겹살 집만 데려가..날 시험하나 착각했다"…
- 50대 국민가수, 성폭행 스캔들…피해자는 25세 연하 女 아나운서, '합…
- 김태원, 초미남 흑인 사위 공개..“대마초 전과 때문 실제로 못 만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