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네트웍스, hy에 물류 자동화 솔루션 공급
2023. 2. 7. 09: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논산 물류센터 신축 프로젝트 수주 한국타이어그룹 계열사인 한국네트웍스가 유통전문기업 hy(구 한국야쿠르트) 논산 물류센터 신축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약 120억 규모의 물류 자동화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hy의 논산 신규 물류센터는 약 7,500평 규모로 온라인몰 주문 및 지방권 물량 소화를 위한 거점 확보와 증가되는 물동량 처리를 위한 물류자동화를 목표로 지어지고 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논산 물류센터 신축 프로젝트 수주
한국타이어그룹 계열사인 한국네트웍스가 유통전문기업 hy(구 한국야쿠르트) 논산 물류센터 신축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약 120억 규모의 물류 자동화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hy의 논산 신규 물류센터는 약 7,500평 규모로 온라인몰 주문 및 지방권 물량 소화를 위한 거점 확보와 증가되는 물동량 처리를 위한 물류자동화를 목표로 지어지고 있다. 준공 이후 hy의 전사적 디지털 전환을 결합해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초기지로 활용된다. 한국네트웍스는 논산 물류센터에 자율주행로봇(AMR) 기반 주문 분류 자동화 설비와 물류 설비 통합 관제 시스템(WCS)을 공급한다.
hy 관계자는 "자동화 설비 구축이 완료되면 기존 물류센터 대비 출고 처리능력이 2배 증가해 작업시간 단축 및 물류센터 운영인력이 30% 감소되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조영민 한국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주요 유통업체들이 초대형 자동화 물류센터 확대 및 신유통 서비스 강화를 위해 물류센터 자동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를 선도해 나가기 위해 유통사업의 트렌드를 예의주시하고 진보된 SCM 시스템과 첨단 자동화 솔루션 공급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네트웍스는 지난 2020년 물류 자동화 팀을 신설해 어패럴, 식음료, 코스메틱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자동화 구축 실적을 확보해왔다. 강점인 WMS에 물류 자동화 사업을 연계한 솔루션 고도화로 레벨 5 수준(지능화, 무인화)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중이며 소비자에게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2023년에는 신규 솔루션랩 조직을 신설하는 등 더욱 진보된 토탈 패키지 형태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람보르기니, V12 마지막 장식할 신차 2종 선봬
▶ 쏘카, 부름 서비스 지구 8,300 바퀴 돌았다
▶ 랜드로버, 성숙해진 부분변경 '벨라' 공개
▶ 쏘카, 부름 서비스 지구 8,300 바퀴 돌았다
▶ 랜드로버, 성숙해진 부분변경 '벨라' 공개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토타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