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 마케팅 문자에 이미지 입힌다

이기범 기자 입력 2023. 2. 7. 08: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동통신 3사는 마케팅 문자 메시지에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적용할 수 있는 'RCS 이미지 템플릿'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통신사 관계자는 "메시지의 신뢰도와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신규 RCS 서비스를 계속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중소상공인 고객의 매출을 높일 수 있는 RCS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RCS 이미지 템플릿 서비스 출시…"기업·소상공인 마케팅 효과 기대"
이동통신 3사는 마케팅 메시지에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적용해 발송할 수 있는 'RCS 이미지 템플릿' 서비스를 7일 출시했다. (통신 3사 제공)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이동통신 3사는 마케팅 문자 메시지에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를 적용할 수 있는 'RCS 이미지 템플릿'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RCS 이미지 템플릿은 △이미지 및 타이틀 강조형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형(가로) △썸네일형(세로) △SNS형 △SNS형(중간버튼) 등 총 6개 메시지 유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 소상공인은 마케팅 대상과 내용에 맞춰 메시지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통신 3사에 따르면 비용은 멀티문자메시지(MMS)보다 34% 낮게 제공된다. 또 일반 문자 메시지보다 높은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통신 3사가 지난해 10~11월간 발송된 400만건의 RCS를 활용한 마케팅 메시지를 분석한 결과, 일반 문자 대비 약 1.71배 마케팅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스팸 메시지 피해를 막기 위해 통신 3사는 자체 검수 절차를 거친다. 올해 1월부터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협업해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이 발송한 RCS 메시지에 '안심마크'를 삽입하고 있다.

통신사 관계자는 "메시지의 신뢰도와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신규 RCS 서비스를 계속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중소상공인 고객의 매출을 높일 수 있는 RCS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iger@news1.kr

Copyright©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