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살에 토익 만점…"야 너두 할 수 있어"

손은민 2023. 2. 6. 2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앵커▶취업 등을 앞두고 필수로 준비하는 영어 능력 시험이죠.

이 토익 시험에서 64살 할머니가 만점을 받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나의 일'을 갖기 위해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며 토익 점수가 필요했고, 예전의 좋은 기억을 떠올리며 만점을 목표로 철저히 준비해 마침내 목표를 이뤘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취업 등을 앞두고 필수로 준비하는 영어 능력 시험이죠.

이 토익 시험에서 64살 할머니가 만점을 받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평생 주부로 살다가 늦깎이 대학원생이 되면서 2년간 시험을 준비해 이룬 성과라고 하는데요. 

할머니의 토익 만점 비결은 뭔지, 손은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현장▶
"저는 최근에 토익 만점을 받았습니다. (I recently got a perfect score in TOEIC exam.)"

대구에 사는 64살 정윤선 할머니.

2022년 12월 치른 토익시험에서 990점 만점을 받았습니다.

20여 년 전 유학생인 남편을 따라 가게 된 미국에서 처음 '토익'을 접한 뒤 '토익' 공부에 집중하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로 돌아온 뒤 10년 넘게 영어를 잊고 살아오다 어느덧 손녀 둘을 둔 할머니가 되었지만 2년 전부터 다시 '토익'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나의 일'을 갖기 위해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며 토익 점수가 필요했고, 예전의 좋은 기억을 떠올리며 만점을 목표로 철저히 준비해 마침내 목표를 이뤘습니다.

◀정윤선(64) 대구 동구▶
"딱 클릭했는데 990점, 이렇게 뜨더라고요? 정말 기뻤습니다. 기뻤고 저희 남편한테만 제가 만점 받을 때까지 할 거라고 선포했거든요?"

지난 1년간 시중에 나온 기출문제집은 안 푼 게 없을 정도로 공부했다는 정 할머니.

비법을 묻자 만점자다운 답이 돌아옵니다.

◀정윤선(64) 대구 동구▶
"기본에 충실했습니다. 그래서 단어집을 완전히 정말 예문까지 외울 정도로 그렇게 철저히 공부했고요. 문법도 완전히 정말 (문제집이) 닳도록 공부했습니다."

매번 시험 때마다 겪은 작은 실수를 줄일 수 있었던 데는 고사장 시설도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정윤선(64) 대구 동구▶
"대학교 시험장이 정말 좋더라고요. 책상도 넓게 쓸 수 있고 스피커도 정말 빵빵하게 잘 나오고… 대학교는 한적한 곳에 있는 경우가 많거든요? 소음이 안 나는 곳을 선택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도전하고 성취하는 삶이 얼마나 신나는지 모른다는 정 할머니는 토익이 제2의 인생을 선물해줬다고 말합니다.

◀정윤선(64) 대구 동구▶
"주부 위치에서 벗어나서 다른 일을 할 수 있게 됐죠.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복지관에서 아이들한테 영어로 게임도 가르치고 동화도 같이 공부하고 무엇보다도 문화센터에서 강의도 하게 된 기회를 토익이 준 것 같습니다."

정 할머니는 토익 만점 성적표를 가지고 또 새로운 도전을 꿈꾸고 있습니다.

◀정윤선(64) 대구 동구▶
기회가 된다면 전래동화로 영어를 가르치고 또 연계된 프로그램도 개발하고 싶습니다. 유튜브 채널 토익 만점 할머니라는 채널을 개설해서 영어 공부를 재밌게 할 수 있는 그런 콘텐츠를 한번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MBC뉴스 손은민입니다. (영상취재 마승락)

Copyright © 대구M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