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일정 취소한 안철수…비윤계 "윤핵관 퇴진"

이성훈 기자 2023. 2. 6. 20: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윤 대통령을 언급한 발언으로 대통령실로부터 공개 비판받은 안철수 의원이 오늘(6일) 하루 외부 일정을 취소했습니다.

당내 친윤 그룹은 안 의원에 대한 공격을 이어가면서 한편으로는 나경원 전 의원 붙잡기에 나섰습니다.

'윤안연대'라는 표현으로 대통령실과 갈등을 빚었던 안철수 의원이 한발 물러섰습니다.

친윤 이철규 의원은 "공산주의자 신영복을 존경하는 사람"이라며 안 의원에 대한 색깔론을 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앞두고 윤 대통령을 언급한 발언으로 대통령실로부터 공개 비판받은 안철수 의원이 오늘(6일) 하루 외부 일정을 취소했습니다. 당내 친윤 그룹은 안 의원에 대한 공격을 이어가면서 한편으로는 나경원 전 의원 붙잡기에 나섰습니다.

이성훈 기자입니다.

<기자>

'윤안연대'라는 표현으로 대통령실과 갈등을 빚었던 안철수 의원이 한발 물러섰습니다.

공개 일정을 취소하고 앞으로는 '윤안연대', '윤핵관' 같은 표현을 쓰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안철수/국민의힘 의원 : 용산 측에서 그런 표현은 안 쓰면 좋겠다고 말씀을 하셔서. 공보물 같은 것들도 만들었는데 배치되는 그런 게 있지 않을지 한번 다 확인을 해보고….]

하지만 김기현 의원과 친윤 그룹의 공세는 계속됐습니다.

[김기현/국민의힘 의원 : 윤심 팔이니 윤심 후보니 하면서 참칭하는 모습으로 하는 것 때문에 공연히 쓸데없는 분란이 생기고 있습니다.]

친윤 이철규 의원은 "공산주의자 신영복을 존경하는 사람"이라며 안 의원에 대한 색깔론을 폈습니다.

그러면서 나경원 전 의원에 대한 전방위적인 구애에 나섰습니다.

김 의원이 어제 강릉에서 가족 여행 중이던 나 전 의원을 찾아간 데 이어, 오늘은 연판장을 돌려 나 전 의원을 거칠게 몰아세웠던 초선 의원들이 나 전 의원 사무실을 찾았습니다.

[박성민/국민의힘 의원 : 저희들이 한 번 뵙고 싶기도 하고 위로도 드리고 싶고 해서 왔고. 빨리 털고 나오시면 좋겠다….]

이준석계 주자들은 양측을 모두 비난했습니다.

[천하람/국민의힘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 : 윤핵관이라고 하는 사실 저희 당을 굉장히 어지럽히는 그런 간신배들에 대한 국민 불만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준석 전 대표는 안 의원의 신영복 논란과 관련해 상황에 따라 왔다 갔다 하는 사람은 종북을 하지 못한다고 꼬집었습니다.

(영상취재 : 조춘동, 영상편집 : 유미라)

▷ 위태위태하던 윤석열 대통령-안철수 의원…사실상 파국
[ 원문 링크 : https://news.sbs.co.kr/d/?id=N1007070016 ]

이성훈 기자sunghoon@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