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여성지 "한식, 맛있고 매혹적이며 건강에도 좋아"

임종윤 기자 2023. 2. 6. 10:5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여성지 '돈나 모데르나'에 소개된 '한식의 장점' 기사 (돈나 모데르나 갈무리=연합뉴스)]

이탈리아 잡지 '돈나 모데르나'(신여성)가 한식에 대해 극찬했습니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에 따르면, 이탈리아 돈나 모데르나지는 최신호에서 '한식의 장점'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한식은 맛있고 매콤해 매혹적이며 건강에도 좋다"라고 전했습니다.

이 잡지는 또 한식은 이탈리아에서 2022년 요리 트렌드 상위 10위권에 진입했다고 밝히고 주말에 친구들과 한국 식당에 가는 것이 이탈리아에서는 유행한다고도 했습니다.

특히 발효된 김치는 한식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며 "일주일에 1∼2회 김치 한 접시를 먹으면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썼으며 김치가 면역 체계와 수면 균형을 촉진해 윤기 나는 피부를 가질 수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붉은색 고기를 잘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한국식 고기 요리 방법을 추천한다고 알려주기도 했습니다.

이 잡지는 칼로리가 낮은 팥이 들어간 한국의 전통 과자는 고칼로리의 케이크나 젤라토를 대체할 건강식품이라고 보도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