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다 밸런타인데이” 연인보다 더 설레는 유통가
유통가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가족·연인 단위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품목을 선보이고 있다.
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국내외 유명 디저트 브랜드 팝업스토어 개점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고객을 사로잡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크리스마스나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기간에 베이커리·디저트 상품 매출이 전년보다 2배 이상 올랐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럽과 미국의 유한 초콜릿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스위스 수제 초콜릿 레시피로 유명한 ‘레더라 초콜릿’ 브랜드에서는 알프스산 우유를 활용한 트러플, 초콜릿 바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초콜릿 종주국인 벨기에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초콜릿 브랜드 ‘레오니다스’에서는 메인 상품인 후레시 초콜릿 상품을 판매한다.
또 135년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의 프리미엄 티, 커피, 코코아 브랜드인 ‘위타드’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위타드’는 전 세계 40여 국가에서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로, 메인 상품인 ‘화이트 핫초콜릿’ 등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80년 동안 뉴요커들의 사랑을 받아온 정통 초콜릿 브랜드 ‘코퍼스’와 벨기에를 대표하는 고급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국내 유명 디저트 브랜드도 이번 밸런타인데이 디저트 팝업스토어에 참여한다. 먼저 호텔 경력 30년의 셰프가 총괄 디렉팅한 압구정 유명 디저트 브랜드 ‘메종원스이어’를 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100% 국내산 동물성 생크림만을 사용하며, 매월 정해진 수량만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 ‘메종원스이어’에서는 이번 행사에서 롯데백화점점 바이어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메종 드 초코 딸기 케이크’, ‘메종 드 블랙 생크림 케이크’ 등의 스페셜 상품을 판매한다.
리테일 테크기업 컬리는 밸런타인데이 인기 선물을 한 데 모은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개최한다.
오는 14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는 7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로 꼽히는 고디바, 노이하우스, 기라델리 뿐 아니라 발로나, 클뤼젤, 쇼콜리디아, 마테즈 등 유명 브랜드의 인기 초콜릿 상품을 두루 준비했다. 사탕, 쿠키 등 디저트부터 아티제, 지유가오카 등 인기 베이커리의 케이크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로맨틱한 저녁 식사를 위한 파스타, 리조또, 라자냐 등 유명 레스토랑의 메뉴를 밀키트로 만든 RMR과 안심, 등심, 채끝 등 스테이크용 정육, 전통주, 와인(픽업 서비스) 등도 선보인다. 기념일에 빠질 수 없는 꽃 선물로는 포켓플라워와 트리투바가 특별 기획한 밸런타인 초콜릿 꽃다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뷰티컬리에서는 명품 뷰티부터 향수, 홈프레그런스, 메이크업 등 총 6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64% 할인하는 ‘밸런타인 뷰티 기프트’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산타마리아노벨라, 맥, 바비 브라운, 논픽션, 록시땅 등 인기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추가 할인 쿠폰 및 증정품이 제공된다.
편의점업계에서는 콜라보래이션 열풍을 이어간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GS25는 짱구, 크로우캐년과 협업한 3자 콜라보로 색다른 재미와 확대된 경험의 발렌타인데이 마케팅을 펼친다. GS25는 올해 발렌타인데이의 메인 상품으로 GS25X짱구X크로우캐년이 뭉친 3자콜라보 세트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3자콜라보 세트상품은 짱구크로우캐년틴케이스, 짱구크로우캐년에코백, 짱구크로우캐년미니캐리어로 구성됐다. GS25 관계자는 “틴케이스, 에코백, 미니캐리어 등 굿즈에는 초코렛, 과자 등의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어 예쁜 굿즈와 선물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했다.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인기 캐릭터 ‘산리오’, ‘뽐뽐’ 등을 담은 단독 차별화 상품을 비롯해 100여가지 행사 상품을 선보였다.
새학기 필수품인 ‘산리오다이어리세트’는 산리오 다이어리와 다양한 초콜릿과 과자 등을 함께 구성했다. 또 산리오 뱃지 6종과 가나초콜릿 등을 담은 ‘산리오뱃지랜덤세트’와 산리오 네임텍 6종이 들어있는 ‘산리오캐릭터네임택랜덤세트’, ‘산리오마스킹테이랜덤세트’, ‘산리오마그넷랜덤세트’ 등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산리오키링 10종을 랜덤으로 담은 ‘산리오키링랜덤세트(핑크, 보라)’와 산리오 캐릭터 디자인 패키지로 포장한 ‘산리오가나초콜릿’, ‘산리오크런키’, ‘자유시간 산리오캐릭터즈패키지’도 선보인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대형마트 일요일 쉬면 전통시장도 침체…영업하자 다같이 살아났다
- 주담대 금리 7% 육박… 월급 절반 원리금 갚는 영끌족 비명
- 아픈 피의자들 영장 심사 어떻게 받았나...눕거나 강제구인·서면심사
- 이혜원 "안정환, 결혼식 때 몸만 와..子백일 때도 없었다" 폭로 [어저께TV]
- “연내 마지막 물량, 내달 집중”...추석 이후 가을 분양시장 전망은
- “내년부터 HBM 수요 폭증”… 삼성전자, 패키징 라인 증설 투자 앞당긴다
- [르포] 무인 불도저가 땅 고르고 원격으로 굴착… HD현대의 ‘콘셉트-X2′
- 기아 노조가 요구하는 고용세습 조항… 도대체 뭐길래
- 특판도 아닌데 연 6% 적금 등장… 신협도 고금리 경쟁 참전
- 中 ‘아이폰 금지령’ 안 통했다… 여전한 중국의 애플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