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이현 “인교진, 뽀뽀 한 번 하겠다고 자는 애 깨워” 폭발‥인교진 반응은?(오은영게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은영 게임' 패널 부모들의 육아 고충을 터뜨린다.
2월 7일 방송될 ENA '오은영 게임'에서는 모든 것의 기초가 되는 신체 발달 놀이 방법이 공개된다.
오은영 박사는 "신체형 아이들은 민첩하고 몸을 잘 사용한다. 신체 운동은 정서, 관계 형성 발달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라며 '신체 놀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오은영 게임’ 패널 부모들의 육아 고충을 터뜨린다.
2월 7일 방송될 ENA ‘오은영 게임’에서는 모든 것의 기초가 되는 신체 발달 놀이 방법이 공개된다. 오은영 박사는 “신체형 아이들은 민첩하고 몸을 잘 사용한다. 신체 운동은 정서, 관계 형성 발달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라며 ‘신체 놀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서형이지만 신체 놀이도 좋아하는 희율이의 아빠 문희준은 “아이가 너무 운동과 노는 걸 좋아해서 사실은 엄청난 고민이 있다. 새벽 2시까지 잠을 안 잔다. 활동적인 아이를 제시간에 재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라며 고민을 전했다. 오은영 박사는 “늦게 자는 아이들 대다수가 부모님도 늦게 들어오셔서 그때부터 놀아주거나 대화를 나누니까, 그 시간을 기다리고 잠을 이기려고 한다”라고 답했다. 소이현, 이하정은 폭풍 공감하며 고개를 끄덕였다.
오은영 박사는 “낮 시간의 수면과 밤 시간의 수면의 질이 다르기에 똑같이 자더라도 밤에 자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을 이어갔다. 또 “주 양육자가 엄마일 경우, 아이들을 재우고 나야 엄마들은 자유시간을 갖는다. 너무 안 자는 아이들을 별 방법을 다 써서 재워 놓았는데 아빠들이 들어오면서 ‘누구야~’하고 불러서 꼭 다 깨우는 경우가 많다”라고 덧붙였다.
소이현은 기다렸다는 듯이 “우리 딸 뽀뽀 한 번 하고 싶다고 자는 애를 막 깨워가지고”라며 속사포 랩으로 남편 인교진의 만행에 대해 하소연했다. 이하정도 정준호를 가리키며 “똑같아, 왜 그러는 거야 대체”라며 원성을 폭발시켰다.
이에 안재욱은 “나름 일찍 들어가서 아이 잠들어 있을 때 쓰다듬었다고 뭐라하더라. 내가 내 아이를 마음대로 못 안는 게 너무 서운했다”라며 아빠들의 마음을 대변했다. 인교진은 “이런 얘기를 몰랐는데, 아내가 ‘작작 좀 해. 나 진짜 힘들어 죽겠어’라고 화를 내길래 얼마나 화가 났나 싶었다”라며 엄마들의 마음에도 공감했다. (사진제공=ENA 오은영 게임)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슬기, 8천원 아끼려다 사고로 병원비 80만원 “하늘나라 갈 바에야 걷겠다”
- ‘서정희 딸’ 서동주, 대놓고 자랑할만한 비키니 몸매 “1년간 초심 잃어”
- 유빈, 연두색 비키니로 뽐낸 초콜릿 복근…발리 접수한 몸매
- 손헌수 “박수홍 말 믿은 내 잘못…사람 다 망가뜨렸다” 무슨 일?(동치미)
- 조영남 “6년간 쫄딱 망했는데 꽃뱀 한 명도 없었다”(호걸언니)
- “엄현경 정말 C컵 맞아요?” ‘전참시’ 때문에 가슴 큰 줄 안다고[결정적장면]
- ‘김혜수 아역’ 박가령 “아기 때는 지금보다 더 예뻤다” 솔직(복면가왕)
- “머슴이랑 정분나면 끝” 사랑이 약점된 손나은, 이보영 선택 기로(대행사)[어제TV]
- 171㎝ 훌쩍 큰 정동원 “돈 관리 직접, 명품 구매 반성”→호감 ‘그녀’ 고백까지(아형)[어제TV]
- 박나래, 55억 집도 한파에 속수무책 “한파에 집 외벽 얼어”(나혼산)[결정적장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