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첼로티의 위기? 현지 매체, 레알 후임 사령탑 후보 4명 언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스페인 라 리가 우승에 빨간불이 켜졌다.
레알 마드리드는 5일(한국시간) 스페인 마요르카 비지트 마요르카 에스타디에서 열린 2022~2023 스페인 라 리가 20라운드 마요르카와 원정 경기에서 0-1로 패했다.
바르셀로나가 20라운드에서 세비야를 3-0으로 꺾으면서 레알 마드리드(승점 45)와 바르셀로나(승점 53)의 격차는 8점으로 벌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준범기자] 레알 마드리드의 스페인 라 리가 우승에 빨간불이 켜졌다.
레알 마드리드는 5일(한국시간) 스페인 마요르카 비지트 마요르카 에스타디에서 열린 2022~2023 스페인 라 리가 20라운드 마요르카와 원정 경기에서 0-1로 패했다. 바르셀로나가 20라운드에서 세비야를 3-0으로 꺾으면서 레알 마드리드(승점 45)와 바르셀로나(승점 53)의 격차는 8점으로 벌어졌다.
레알 마드리드는 바르셀로나에 밀려 있다. 슈퍼컵에서도 바르셀로나에 패했다. 아직 시즌이 한창이고, 카를로 안첼로티의 경질설까지는 아니지만, 조금씩 레알 마드리드의 위기라는 표현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스페인 매체 ‘익스프레스 스포르트’는 벌써 안첼로티가 레알 마드리드 지휘봉을 내려놨을 때 후임 리스트를 뽑았다. 해당 매체는 안첼로티의 입지가 아직 좁아지지는 않았지만, 레알 마드리드 플로렌티노 페레스 회장이 전격적으로 감독 교체 카드를 꺼내들 가능성을 제기했다.
여기엔 후보 4명이 거론됐다. 먼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다. 포체티노는 지난해 여름 파리생제르맹(프랑스) 감독에서 물러난 뒤 야인 생활을 이어오고 있다. 다음은 지네딘 지단이다. 지단은 당초 프랑스 축구대표팀 부임이 유력한 듯했으나 실패로 돌아갔다. 유벤투스(이탈리아)와 연결되고 있지만 레알 마드리드와 인연이 깊은 만큼 가능성을 아예 배제할 수 없다고 보고 있다. 이 외에는 AS 로마(이탈리아) 주제 무리뉴 감독과 리버풀(잉글랜드) 위르겐 클롭도 이름을 올렸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6 아들 금쪽이 "생리대 사줘, 나 없을 때 엄마 아빠도 해?" 충격 일상
- '이동국 딸' 재시, 만 16세에 성숙미 무엇.. 캄보디아에 여신이 다녀갔네
- 아유미, 남편의 바이크 사랑에 폭발 "5대 합치면 억대"('동상이몽2')
- 브레이브걸스 은지, 정월대보름 비키니 몸매로 후끈 달궈.. 넘사벽 볼륨감
- '식인 의혹' 아미 해머 "13살에 목사에게 성폭행 당해"[할리웃톡]
- 채정안, 방송 중 갑자기 한쪽 어깨 노출 "새해에 야해지기로 했다" (채정안TV)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