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고3·학부모·교사 대상 대입 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이 '2024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라는 주제로 올해 고등학교 3학년이 되는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오는 8일 오후 대입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또 서울시교육청은 교사용 '2024 대입, 학년 초 진학지도 동영상'과 '2024 대입, 고3 학년초 진학지도 자료집'을 서울 소재 고등학교의 신학년 집중 준비기간과 학부모 총회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2월 초까지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대입, 자소서 폐지 등 변화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이 ‘2024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라는 주제로 올해 고등학교 3학년이 되는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오는 8일 오후 대입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대입 설명회에서 대입 수시 모집과 대입 정시 모집이라는 2가지 주제에 대한 강의를 준비했다. 이번 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실시간 댓글을 통해 질의응답을 진행할 수 있다.
또 서울시교육청은 교사용 ‘2024 대입, 학년 초 진학지도 동영상’과 ‘2024 대입, 고3 학년초 진학지도 자료집’을 서울 소재 고등학교의 신학년 집중 준비기간과 학부모 총회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2월 초까지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급격한 대입환경 변화를 맞이한 올해, 학생 진학지도를 위한 설명회·동영상·자료집을 제공함으로써 공교육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형환 (hw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악마'로 돌변한 직장동료…전과 4범 강간살인범이었다[그해 오늘]
- [누구집]‘효리네 민박’ 체크아웃 금액은?
- 건조한 눈에 톡톡 인공눈물 넣었다가..1명 사망 5명 실명
- '넌 여자니까' 성희롱에 임금도 체불..새마을금고·신협 '갑질'
- "한국 소비자는 호갱"…고야드의 도 넘은 명품 장사 [기자수첩]
- 이도운 대통령실 새 대변인 "중2 딸과의 소통보다 10배 노력할 것"
- "절절포의 끝판왕"…지인들이 말하는 임종룡은
- 국어 3등급도 서울대 정시 최초 합격…“수학이 결과 좌우”
- "배 안에 물이 차요!" 신고 후 전복..9명 실종 3명 구조
- 한미 해병대 '쌍룡훈련' 부활…배 없는데 사단급 규모로?[김관용의 軍界一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