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연? 열등감? 이강인 향한 발베르데 '비매너 살인태클'…안첼로티도 외면 [SS현장]
김용일 2023. 2. 6. 05: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요르카가 3년 4개월 만에 '거함' 레알 마드리드 사냥에 성공한 날.
이강인은 5일(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마요르카의 비지트 마요르카 에스타디에서 끝난 2022~2023시즌 스페인 라 리가 20라운드 레알 마드리드와 홈 경기 후반 19분 중원에서 발베르데의 거친 태클에 넘어졌다.
마요르카가 레알 마드리드를 꺾은 건 2019년 10월20일 라 리가에서 1-0으로 이긴 뒤 3년 4개월 만이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마요르카=정윤택통신원·김용일기자] 마요르카가 3년 4개월 만에 ‘거함’ 레알 마드리드 사냥에 성공한 날.
마요르카의 왼쪽 날개로 선발 출격한 이강인은 상대 진영을 부지런히 누비며 팀 승리에 공헌했다. 그러나 아찔한 상황도 맞닥뜨렸다.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우루과이와 1차전에서 자신에게 거친 태클을 가한 페데리코 발베르데와 또 한 번 충돌한 것이다.
이강인은 5일(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마요르카의 비지트 마요르카 에스타디에서 끝난 2022~2023시즌 스페인 라 리가 20라운드 레알 마드리드와 홈 경기 후반 19분 중원에서 발베르데의 거친 태클에 넘어졌다. 그라운드에 쓰러진 뒤 종아리를 붙잡고 고통스러워했다.
발베르데는 지난해 월드컵에서도 후반 막판 이강인에게 태클을 시도해 넘어뜨린 뒤 보란 듯이 주먹을 내지르며 포효, ‘비매너 논란’이 일었다. 당시 우루과이는 한국에 고전하다가 0-0으로 비겼는데 발베르데는 고의성이 짙은 태클로 이강인을 위협해 더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이날도 당시 악연을 떠올리게 했다. 한 수 위로 평가받는 레알 마드리드는 전반 13분 나초 페르난데스의 자책골이 나왔다. 레알 마드리드는 후반 14분 페널티킥 기회를 잡았으나 마르코 아센시오의 왼발 슛을 마요르카 수문장 프레드락 라이코비치가 막아냈다. 경기가 잘 풀리지 않자 발베르데는 5분 뒤 이강인의 다리를 겨냥한 비신사적인 태클로 응수했다. 마요르카 팬은 야유를 쏟아냈다. 그는 옐로카드를 받았다. 이강인은 고통을 호소하다가도 지난해 월드컵처럼 훌훌 털어내며 일어났다.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마드리드 감독도 발베르데의 행동을 외면하듯 벤치로 불러들였다. 이강인에게 다시 한 번 도발한 발베르데로서는 경기도, 매너도 완패했다.
마요르카가 레알 마드리드를 꺾은 건 2019년 10월20일 라 리가에서 1-0으로 이긴 뒤 3년 4개월 만이다. 승점 28(8승4무8패)를 기록한 마요르카는 10위를 유지하면서 중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놓았다. 레알 마드리드는 시즌 3패째(14승3무·승점 45)로 선두 바르셀로나(승점 50) 추격에 실패했다.
kyi048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서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초6 아들 금쪽이 "생리대 사줘, 나 없을 때 엄마 아빠도 해?" 충격 일상
- 채정안, 방송 중 갑자기 한쪽 어깨 노출 "새해에 야해지기로 했다" (채정안TV)
- '식인 의혹' 아미 해머 "13살에 목사에게 성폭행 당해"[할리웃톡]
- '배동성 딸' 배수진, 전 남친 배성욱과 동거 후 걱정('결혼 말고 동거')
- 손헌수, 7세 연하 공기업 직원과 10월 15일 웨딩마치…"롤모델 박수홍 적극 추천"
- '윤식당' 이사→사장 승진한 이서진에게 무슨 일?.. 뷔 "지킬 앤 하이드 같아" (서진이네)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