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단지 입체 분석] 충남도청 등 행정타운 인근… 수영장도 갖춰

이성훈 기자 2023. 2. 6. 03: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
충남 홍성군에 들어서는 ‘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의 완공 후 예상 모습. 단지 내에 중앙광장, 쉼터 등 다양한 녹지가 조성되고 가구당 1.73대의 넉넉한 주차장도 갖춰진다. /대방건설

대방건설이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에 ‘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를 짓는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24개 동으로 총 1474세대가 전용면적 84㎡의 단일면적이다. 입주는 2025년 11월로 예정돼 있다. 내포신도시는 충남도청과 충남경찰청·교육청 등 공공기관이 들어서면서 인구가 계속 늘고 있는 곳이다. 충남도가 이 지역에 광역도시계획을 추진 중이어서 교통 등의 인프라도 계속 확충되고, 공공기관도 추가로 이전해 올 전망이다.

◇84㎡ 단일면적의 대규모 단지

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는 1400여 세대가 모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 돼 있다. A·B 타입은 6.1m의 광폭거실 등 대방건설의 혁신평면 설계를 적용했다. C 타입의 경우 전 세대 정남향 배치로 채광이 좋고 실용적인 수납 공간을 갖춰 공간활용도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지는 내포신도시 최초로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에 실내수영장이 들어선다. 이 외에도 실내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 GX룸, 플레이라운지, 작은도서관, 다목적홀,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의 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전체 면적의 40% 이상을 차지하는 조경부지와 중앙광장, 수공간, 쉼터 등은 작년 11월 ‘2022그린하우징 어워드(국토부·환경부 후원)’에서 ‘아름다운조경 대상’을 받았다.

주차장도 넉넉한 편이다. 세대당 1.73대의 주차 대수를 갖췄고, 그중 약 40%(1026대)를 확장형 주차공간(너비 2.6m, 길이 5.2m)으로 확보했다. 또 전기차 충전소 130개소(예정)를 갖춰, 전기차 운전자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각 세대 내에는 ‘환기효율 H13등급(99.95% 이상)’의 헤파필터가 적용된 전열교환 환기 시스템이 설치된다. 일괄 소등과 가스 차단, 차량위치인식 시스템, 주차유도 시스템, 원패스시스템 등도 갖춰 생활이 편리하다.

◇중도금 무이자, 무상 옵션

아파트에서 도보 약 5분 거리에 내포초(병설유치원)와 내포중, 홍성고가 있다. 내포초는 횡단보도를 건너지 않고 통학이 가능하다. 학교 인근에 경찰 지구대가 있어 어린이 안전에 도움이 된다.

반경 약 1.5㎞ 내에는 충청남도청과 정부충남지방합동청사, 충청남도의회 등 행정기관이 밀집한 행정타운이 있다. 또 국토정보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 KBS홍성방송센터 등이 밀집한 비즈니스파크가 가깝다. 공원과 영화관, 충남도서관, 명지병원(2026년 3월 개원 예정), 학원가 등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입주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 주변 인프라 확충도 계획돼 있다. 서해선복선전철(2024년 예정)과 장항선복선전철(2026년 예정), 충남대 신동캠퍼스 이전(예정), 사계절CC(9홀 골프장 예정) 등의 개발 계획이 서 있다.

신규 계약자의 경우 현재 한시적으로 다양한 계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내포신도시 최초로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주고, 계약금도 5%만 내면 된다. 또 최대 1300만원에 이르는 옵션을 무상으로 시공해 준다.

입주 기간도 기존 2개월에서 4개월로 늘려, 자녀의 신학기와 기존주택 처분 시기 등에 맞춰 이사 준비를 수월하게 할 수 있다. 이번 한시적 계약 혜택은 계약 속도에 따라 조기 마감이 될 수 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