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구박데기→ 괴력의 망치질 ‘유토르’ 등극 (놀면 뭐하니?)

2023. 2. 5. 16:3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 MBC ‘놀면 뭐하니?’

눈밭에서 뒹굴고 넘어지고 우당탕탕 ‘놀뭐 체육대학교’ 동계 훈련이 웃음을 빵빵 터뜨렸다.

지난 4일 방송된 MBC 예능 ‘놀면 뭐하니?’은 ‘2023 동계 훈련’에 나선 놀뭐 체대생들 유재석, 정준하, 하하, 신봉선, 박진주, 이이경, 이미주의 모습이 그려졌다. 체대 동기가 된 멤버들은 각종 훈련을 통해 체력과 단합력을 기르며 독기를 풀충전, 웃음 케미를 발산했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놀면 뭐하니?’ 가구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5.6%를 기록했다.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은 3.1%를 나타내며, 토요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못 박기’ 훈련 중 덜 박힌 못을 제작진 몰래 조작하는 유재석과 정준하의 장면으로, 분당 최고 시청률이 6.8%까지 올랐다.

눈발이 휘날리는 추운 날씨의 어느 날, 제작진이 건넨 옷으로 환복한 멤버들은 “운동만 시키지 말아주세요”, “뭘 하려는 거야”라며 불안함을 드러냈다. 

그러나 바람과 달리 ‘놀뭐 체육대학교 2023 동계 훈련’이라 적힌 현수막이 등장했고, 멤버들의 격렬한 반발 속 놀뭐 체대에서 대대로 내려오는 전통 훈련 3가지를 수행하는 동계 훈련이 시작됐다.

‘과 대표’를 자처한 유재석은 “자유라는 연료가 타야 창의력이 나온다”라는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 감독의 명언을 읊으며 ‘유웅정(유재석+손웅정)’에 빙의, 멤버들에게 잔소리를 퍼부었다. 

이미주는 “과대는 그렇게 안생겼다”라며 디스했고, 유재석은 “이거 너네 둘 때문에 하는거다”라며 체력 최약체 주주자매(박진주+이미주)를 집중 관리하며 몸풀기 운동을 주도했다.

이들이 첫 번째 도전할 전통 훈련은 ‘차 옮겨 타기’였다. 선배들의 기록 25초를 깨야 하는 미션으로, 4번의 도전 기회를 얻었다. 몸이 무거운 ‘북극곰’ 정준하, 힘없이 나부끼는 ‘종이인형’ 이미주의 활약으로 1차 시도는 실패로 돌아갔다. 

2차, 3차 시도로 단합력을 기른 멤버들은 “이거 할 수 있을 것 같다”, “우리 하나야”라며 각오를 다지며 마지막 4차 시도에 나섰다. 그렇게 1초를 단축하며 24초라는 기록을 세운 체대생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하며 자축했다.

휴게소에서 든든하게 배를 채운 멤버들은 눈 쌓인 거름밭으로 이동해 다음 훈련을 준비했다. ‘지금 흘리는 땀은 언젠가 반드시 보상으로 돌아온다’라는 현수막을 본 과대 유재석은 “뛰어”라며 전의를 불태웠다. 

‘구간 달리기’로 몸풀기 운동을 정한 멤버들. 체대 출신 이이경은 “나는 그거 했었지”라며 “내가 하면 너무 잘해서 재미없다”라고 남다른 자신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이이경은 체육인이라고 하기엔 너무 부실한 하체를 드러내며 시작부터 넘어져 웃음을 자아냈다. 최약체 박진주와 이미주는 반전 기록을 보여줬다. 

이미주는 종이인형 특징을 살린 허우적 스킬을 뽐냈고, 박진주는 작은 체구에서 나오는 빠른 속도로 기록을 단축해 멤버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유재석은 “우리 주주(박진주+이미주) 자매가 성장했다”라며 뿌듯해했다.

이어 멤버들은 두 번째 전통 훈련 ‘못 박기’ 도전에 나섰고, 제한시간 50초, 6번의 기회가 주어졌다. 하지만 1차 시도 시작부터 믿었던 에이스 과대 유재석의 몰락으로 위기에 빠졌다. 멤버들은 “잘하는 척하지 말던가” “우리한테 대못을 박네” “너무 못해”라며 유재석을 구박했다. 

못 박기가 처음인 박진주는 앙증맞은 망치질로 시간을 지체했고, 유재석과 정준하는 덜 박힌 못을 조작하는 하나 된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뚝딱거림 끝에 각성한 박진주는 환골탈태 실력을 보여줬고, 구박데기였던 과대 유재석은 토르급 괴력 망치질을 선보이며 극적인 성공을 이끌어냈다. 훈련을 거듭할수록 의욕을 불태우며 단합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이어질 훈련들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한편 이날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자신감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놀뭐 체대생들의 다음 훈련이 예고됐다. 

또 이벤트 당첨 소식을 들은 멤버들의 모습과 ‘이사설’을 부인하는 유재석의 모습까지 더해져 다음 주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MBC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25분 방송된다.

정윤지 기자 yj0240@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