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SK 전희철 감독 “캐롯의 외곽슛, 시도보다 성공률이 중요”

잠실학생/홍성한 2023. 2. 5. 16: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희철 감독은 캐롯의 외곽슛에 대해 성공률을 낮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희철 감독이 이끄는 서울 SK는 5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고양 캐롯과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정규리그 홈경기를 갖는다.

SK 전희철 감독Q. 경기 준비?캐롯과 맞대결 한지 얼마 되지 않아 크게 달라진 것은 없다.

캐롯의 3점슛을 몇 개를 쏘던 상관없이 성공률을 30% 초반으로 낮추면 좋은 경기 하지 않을까 싶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점프볼=잠실학생/홍성한 인터넷기자] 전희철 감독은 캐롯의 외곽슛에 대해 성공률을 낮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희철 감독이 이끄는 서울 SK는 5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고양 캐롯과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정규리그 홈경기를 갖는다.

2연패의 SK가 3일 동안의 재정비 시간을 가지고 연패 탈출에 도전한다. 특히 직전 경기였던 창원 LG에서 경기 내내 앞서다가 17점 차 충격의 역전패를 당하며 경기를 내줬다. 그렇기에 더욱 이번 경기에서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 상황이다.

올 시즌 캐롯과의 맞대결은 2승 2패로 팽팽하다. 인사이드가 약점인 캐롯을 상대로 자밀 워니의 활약이 더욱 두드러진다. 직전 맞대결에서는 29점 16리바운드를 작성하며 승리를 이끌었고, 4경기 맞대결 전체로 봐도 평균 더블더블(24점 10리바운드)을 기록, 캐롯의 골밑을 집요하게 공략하며 재미를 봤다. 과연 이번에도 인사이드의 강점을 살려 연패를 탈출 할 수 있을까.


SK 전희철 감독


Q. 경기 준비?

캐롯과 맞대결 한지 얼마 되지 않아 크게 달라진 것은 없다. 최근 3경기 우리의 농구가 전혀 나오지 못했다. 리바운드부터 속공 득점까지 여러 가지 부분에서 평균치 보다 많이 떨어졌다. 체력도 있고 여러 가지 문제가 있겠지만, 선수들한테 이타적인 플레이를 주문했다. 우리도 공격력은 밀리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캐롯의 3점슛을 몇 개를 쏘던 상관없이 성공률을 30% 초반으로 낮추면 좋은 경기 하지 않을까 싶다.

Q. 직전 경기 역전패가 아쉬웠는데?
나도 문제였고, 전체적으로 나태함이 많이 보였던 것 같다. 게임 끝나고 보통 미팅을 안하는 스타일인데 그날은 끝나고 질책을 많이 했다. 4강 직행을 위해서는 5라운드가 중요하다. 선수들에게 마음가짐을 많이 강조했다.

Q. 2월 스케줄이 쉽지 않은데?
맞다. 그래도 홈 5연전으로 시작하는데 선수들에게 홈 연전에서 최대한 승수를 많이 챙겨야 할 것 같다고 얘기했다.

*베스트 5
SK:김선형 워니 최성원 최준용 오재현
캐롯:전성현 이정현 알렛지 조한진 박진철

#사진_점프볼DB(박상혁 기자)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