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소비성향 따른 맞춤형 상품 한눈에

최근도 기자(recentdo@mk.co.kr) 2023. 2. 5. 16: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C카드는 강력한 디지털 플랫폼인 '페이북'을 운영하고 있다. 페이북은 결제 서비스 제공을 기본으로 한다. 여기에 더해 △페이북머니(선불전자지급수단) △내자산(마이데이터) △재테크(카드·대출·투자·보험)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해왔다. 이러한 고객 편의 서비스 강화로 2022년 말 기준 누적 고객 수 830만명을 달성했다. 월간 활성사용자 수도 58%에 달해 간편결제앱 중 상위권에 해당한다. 전 연령대가 폭넓게 이용하는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최근 페이북은 부자되는 습관을 만들어주는 사용자 관점의 환경 개선을 통해 더욱 편리해졌다. 결제부터 소비 관리, 재테크까지 쉽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스토리텔링' 방식의 새로운 홈 화면을 선보였다. 홈 화면에서 '결제-이용 내역-자산 관리-투자 정보-혜택-금융 상품' 순으로 본인의 모든 소비 내역과 자산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맞춤 금융 상품을 찾을 수도 있다.

고객의 카드 관리와 결제 편의성도 높였다. 페이북에 등록된 카드이미지를 누르면 이용금액, 잔여 한도, 혜택, 실적 충족 현황 등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최근도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