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여전히 전설”.‘격투기 황제’ 표드르, 은퇴 무대 1회 TKO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표도르 에멜리아넨코의 은퇴 무대는 길지 않았다.
표도르는 '인류 최강의 파이터' 소리를 들었던 격투기 최고 전사.
베이더는 "그는 나의 우상이었고 영원한 헤비급 챔피언이다. 내가 그의 이야기 속의 하나가 되어 너무 기쁘다"며 표도르의 마지막 경기에 존경심을 보냈다.
표도르의 은퇴 경기엔 마크 콜먼, 댄 헨더슨, 조쉬 바넷, 로이스 그레이지, 맷 휴즈 프랭크 샴록 등 MMA 스타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심은 베이더가 표도르의 손목을 잡고 연타를 터뜨리자 바로 경기를 중단 시켰다.
표도르는 ‘인류 최강의 파이터’ 소리를 들었던 격투기 최고 전사. 프라이드 FC 헤비급 챔피언으로 한국 팬들에게도 친숙한 편이다.
23년 여간 케이지에서 수많은 경기를 벌였던 표도르는 40승 7패의 전적을 남기고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
베이더는 “그는 나의 우상이었고 영원한 헤비급 챔피언이다. 내가 그의 이야기 속의 하나가 되어 너무 기쁘다”며 표도르의 마지막 경기에 존경심을 보냈다.
표도르의 은퇴 경기엔 마크 콜먼, 댄 헨더슨, 조쉬 바넷, 로이스 그레이지, 맷 휴즈 프랭크 샴록 등 MMA 스타들이 대거 참석했다.
표도르는 “원하는 싸움을 하지 못해 슬프지만 동료들과 관중들이 열렬히 응원해줘서 정말 기쁘다”며 작별 인사를 했다.
표도르는 2000년 1월 프로에 데뷔, 수많은 명 경기를 펼쳐 ‘역사상 가장 위대한 파이터 중 한 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외신종합)
[이신재 마니아타임즈 기자/20manc@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