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3社, 밸런타인데이 행사 나섰다

이민아 기자 2023. 2. 5. 13: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들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디저트 팝업 스토어, 온라인 기획전 등 행사를 개최한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에서는 올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기존에 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해외 유명 디저트 브랜드도 선보이고, 다양한 초콜릿과 디저트 상품을 판매하는 밸런타인데이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10~14일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들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디저트 팝업 스토어, 온라인 기획전 등 행사를 개최한다.

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5층에 위치한 엠앤엠즈(M&M's) 팝업스토어에서 직원들이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제공

우선 현대백화점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16일까지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5층에선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엠앤엠즈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이번 행사장에선 엠앤엠즈, 스니커즈 등 다양한 초콜릿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10일부터 14일까진 더현대서울 지하 1층에서 프랑스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카카오바리’ 디저트 행사가 열린다.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2022′의 대표 제품 등과 함께 유명 요리사 6인이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밸런타인데이 문화센터 강좌도 운영할 예정이다. 11일 더현대서울에선 ‘밸런타인데이 커플 베이킹: 초코 티크레’와 ‘발렌타인보자기 아트 클래스’ 등이 마련됐다.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선 우리밀 컵케이크 브랜드 ‘이아컵케이크’, 160년 전통 벨기에 수제 초콜릿 ‘노이하우스’의 팝업 행사가 열린다. 경기 성남시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1층에선 프랑스 디저트 브랜드 브아시에의 팝업 스토어가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도 국내외 유명 디저트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열고 밸런타인데이 공략에 나선다. 롯데백화점 본점과 잠실점에서는 올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기존에 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해외 유명 디저트 브랜드도 선보이고, 다양한 초콜릿과 디저트 상품을 판매하는 밸런타인데이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10~14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럽과 미국의 초콜릿 상품을 판다. 스위스 수제 초콜릿 레시피로 유명한 ‘레더라 초콜릿’에서는 알프스산 우유를 활용한 트러플, 초콜릿 바 등을 판다. 초콜릿 종주국인 벨기에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초콜릿 브랜드 ‘레오니다스’에서는 메인 상품인 후레시 초콜릿 상품을 판매한다.

영국의 프리미엄 티, 커피, 코코아 브랜드인 ‘위타드’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위타드는 전 세계 40여 국가에서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로 화이트 핫초콜릿 등을 선보인다. 정통 초콜릿 브랜드 ‘코퍼스’와 벨기에 고급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레더라 초콜릿과 레드로즈빈은 본점과 잠실점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레오니다스, 코퍼스는 본점, 위타드는 잠실점 팝업스토어에 참여한다. 고디바는 본점 본매장과 잠실점 팝업스토어서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유명 디저트 브랜드도 이번 밸런타인데이 디저트 팝업스토어에 참여한다. 호텔 경력 30년의 셰프가 총괄 디렉팅한 압구정 유명 디저트 브랜드 ‘메종원스이어’에서는 롯데백화점점 바이어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메종 드 초코 딸기 케이크, 메종 드 블랙 생크림 케이크 등 스페셜 상품을 판매한다.

잠실점에서는 생과일 마카롱 전문 브랜드로 유명한 ‘소년의 행성’이 밸런타인 마카롱을 비롯해 생딸기, 샤인머스켓, 블루베리요거트 마카롱 등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 6~14일 온라인 선물하기 기획전을 한다. 10만원 이하 가격대의 화장품 물량을 30% 늘린다. YSL 엉크르 드 뽀 쿠션 NEW 한정판 에디션 세트, 록시땅 리미티드 로즈 립 밤&로즈 핸드 듀오, SW19 3pm 핸드 케어 세트 등을 판매 예정이다.

발렌타인데이 특집으로 신백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8일 오후 7시에는 벨기에 명품 초콜릿 고디바 상품을 만나볼수 있다. 9일 오후 8시에는 로즈몽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로즈몽 네트백을 선착순 30명에게 증정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