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만 반려인구 잡아라”…이커머스 반려동물 기획전 봇물

홍성용 기자(hsygd@mk.co.kr) 2023. 2. 5. 11: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 日 인기 브랜드 ‘이나바’ 펫푸드 판매
티몬, 판매액 일부 유기 반려동물 단체 기부

쿠팡과 티몬 등 이커머스 업계가 1500만 반려인구를 겨냥해 잇달아 반려동물 기획전을 연다.

5일 쿠팡에 따르면 회사는 오는 10일까지 반려동물 용품을 선보이는 ‘펫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일본 펫푸드 인기 브랜드인 이나바를 비롯해 리얼펫, 네츄럴코어, 밥이보약, 더주스, 네츄럴랩, 뉴트리플랜, 마이펫닥터 등 총 261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이나바 제품 중 주요 강아지 간식의 경우 국내에서 기존에 판매하지 않던 품목을 쿠팡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이나바 챠오츄르 참치+해산물 믹스(20p)’가 1만원대, 리얼펫 강아지 영양제(60p)가 2만원대에 판매한다. 특히 건강한 펫라이프를 위해 필요한 반려동물용품을 추천하는 테마관과 영양제 전문 테마관도 마련됐다. 앞서 쿠팡은 여행상품 전문관 쿠팡 트래블에서 반려동물과 동반 숙박할 수 있는 시설을 소개하고, 관련 여행 상품만 모은 ‘쿠팡펫여행’을 출시하기도 했다.

티몬도 지난 3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반려동물과 올바른 산책법을 전하고 유기동물 사랑까지 실천하는 소셜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방송에서 이지세이프펫·코숏만세·코코쓰담쓰담 등 반려동물용품 브랜드들과 함께 유기 반려동물 소셜기부 캠페인 ‘위드 워크’를 실시했다.

방송 중 ‘산책 패키지’를 구매하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판매액의 20%에 상당하는 사료와 필요 물품은 유기동물 보호소 2곳에 기부한다. 앞서 티몬은 지난해 8월 가격 경쟁력과 품질을 앞세운 반려동물 자체 브랜드(NPB) ‘티멍’을 선보였다.

이처럼 업계가 반려동물 관련 상품을 꾸쭌히 내놓는 것은 시장의 성장세가 가파르기 때문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2021년 국내 반려동물 산업 규모는 3조7694억원으로 2015년 대비 두배 이상 규모가 커졌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인구도 1500만명을 넘어섰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