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윤 vs 安' 연일 날 선 공방...민주, 잠시 뒤 장외투쟁

권남기 2023. 2. 4. 16: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기현 "어제저녁 나경원 집으로 찾아가 만났다"
안철수 "윤핵관 지휘자 장제원…공천만 중요"
'이재명 검찰 수사 규탄'과 '김건희 여사 특검'

[앵커]

국민의힘 전당대회 경선 레이스가 친윤계와 안철수 캠프 간 날 선 공방으로 긴장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오늘 주요 당권 주자들은 수도권을 돌며 당심 공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은 잠시 뒤 서울 도심에서 윤석열 정권을 규탄하는 대규모 집회를 시작합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권남기 기자!

[기자]

네, 국회입니다.

[앵커]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 얘기부터 해보죠.

어제 전당대회 후보 등록을 마쳤는데, 각 주자의 행보 자세히 전해주시죠.

[기자]

네, 먼저 김기현 의원은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어제저녁 나경원 전 의원을 만났다고 밝혔습니다.

나 전 의원 자택에서 이뤄진 이번 만남에서 김기현 의원은 힘을 합치자며 연대를 제안했고, 나 전 의원은 역할을 숙고해보겠다며 즉답은 피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쟁 주자인 안철수 의원 쪽으로 대거 쏠린 나 전 의원 지지세를 다시 뺏어오려는 전략으로 풀이되는데, 이제 맞서 안철수 의원은 자신이 '윤심 팔이'를 하고 있다는 친윤계 공세에 본격 반격에 나섰습니다.

안 의원은 유튜브 방송에서 '윤핵관'은 대통령 안위는 안중에도 없고 자기들 공천이 중요하다며, 그 지휘자는 장제원 의원이라고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이에 대해 장 의원은 언론 인터뷰에서 대통령을 공격하고 싶은데 못하니까 나를 공격하는 것이라고 맞받는 등, 친윤계와 안 의원 간 갈등의 골은 점점 깊어지는 모습입니다.

양강 구도를 이룬 김기현, 안철수 두 당권 주자는 오늘은 나란히 경기 고양시와 서울 강서구 등에서 수도권 당심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앵커]

더불어민주당이 오늘 서울 숭례문에 모이죠.

이른바 윤석열 정권 민생파탄 검사독재 규탄대회를 연다고요?

[기자]

네, 민주당은 조금 뒤인 오후 4시부터 서울 숭례문 인근 광장에서 윤석열 정부 규탄 집회를 엽니다.

당 지도부는 물론 민주당 의원들과 당원들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들은 이재명 대표를 향한 검찰 수사를 규탄하는 동시에,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 관련 특검도 촉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당내 잡음은 계속됩니다.

당내 '비명계' 쪽에선 이재명 대표가 검찰청은 혼자 간다고 하고 집회는 지역별로 인원을 할당하는 건 모순이라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국민의힘도 이재명 방탄용이라고 날을 세웠고, 당권 주자들도 '범죄공동체', '대선 불복' 등의 표현을 써가며 맹폭을 퍼붓고 있습니다.

이번 집회에선 이재명 대표도 직접 연설하는데, 조국 전 법무부 장관 1심 선고에 대한 언급이 있을지도 관심입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YTN 권남기 (kwonnk09@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