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일 안에 유재석 있다"..반전의 닮은꼴5 [Oh!쎈 초점]

선미경 2023. 2. 4. 13: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선미경 기자] "'더 글로리' 정성일 안에 유재석 있다?"

개그맨 유재석과 배우 정성일부터 개그우먼 이수지와 배우 김고은까지, 반전의 닮은꼴 스타들이 웃음을 주고 있다. 묘하게 닮은 외부 분위기는 물론, 패러디까지 하며 대놓고 따라잡기에 나섰다. 팬들도 놀랄 정도로 흡사했던, 반전의 닮은꼴 스타들을 찾아봤다.

[사진]tvN '유퀴즈온더블럭' 방송화면 캡처

#정성일 안에 유재석 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에서 문동은(송혜교 분)의 복수 대상 중 한 명인 박연진(임지연 분)의 남편 하도영을 연기한 정성일은 요즘 최고의 화제의 인물이다. 정성일은 극 중 반듯하면서도 냉정한, 100% 속을 드러내지 않는 인물을 세심하게 그려내며 주목받았다.

그리고 ‘더 글로리’ 공개 이후 예상하지 못했던 곳에서 정성일의 인기가 터졌다. 바로 유재석의 닮은꼴이라는 것. 극 중 정성일의 모습이 안경을 벗은 유재석과 비슷하다며 SNS에서 화제가 됐다. ‘더 글로리’를 보지 않았더라도 정성일과 유재석의 닮은꼴 이슈는 알 수 있을 정도. 결국 정성일은 이 일로 유재석이 진해하는 케이블채널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캐스팅되면서 꿈의 만남(?)이 이뤄지기도 했다.

‘더 글로리’가 워낙 화제작이기도 했고, 정성일이 좋은 연기로 캐릭터를 완성했기에 ‘유재석 닮은꼴’이라는 이슈는 기분 좋은 뉴스가 됐다. 유재석도 이를 알고 있었고, 하루에 2~3개씩 메시지를 받는다고 털어놨던 바. 접점이 없을 듯 보이지만 묘하게 닮은 반전의 닮은꼴 스타가 탄생된 셈이다.

#이수지, 김고은부터 싸이까지 ‘천의 얼굴’

이수지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는 수많은 닮은꼴을 가진 스타다. 개그 소재로 많이 이용하기도 하고, 최근에는 닮은꼴 스타들이 하나 둘씩 점점 추가되고 있기도 하다. 현재 진행형으로 가장 많은 닮은꼴을 가진 개그우먼이 아닐까 싶다.

그런 이수지를 대표하는 닮은꼴 스타는 바로 배우 김고은과 가수 싸이다. 일찌감치 싸이의 닮은꼴로 유명했던 이수지는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해서 싸이와 처음 만났던 일화를 털어놓기도 했다. 이수지는 “싸이님이 뵙고 싶었어요라고 하시더라”라며 감격스러운 만남 뒷 이야기를 전했다.

싸이에 이은 이수지의 대표 닮은꼴은 바로 김고은이다. 이수지는 한창 다이어트를 했을 시기 드라마 ‘도깨비’ 속 김고은과 닮은꼴로 화제가 됐고, 특히 KBS 2TV ‘개그콘서트’에서 ‘도깨비’를 패러디해 웃음을 주기도 했다. 이수지는 김고은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지만 흰 피부와 쌍꺼풀 없는 눈매 뿐만 아니라 포인트를 잘 잡아내는 연기로 인정받았다. 이밖에도 이수지는 유튜버 왕간다부터 현직 대통령까지 다수의 닮은꼴을 보유한 천의 얼굴이다.

#여진구⋅김민재, 혹시 쌍둥이?

배우들 중에서도 유독 닮은 외모로 오해를 사는 경우가 있다. 대표적인 사람이 바로 여진구와 김민재다. 아역 배우 출신인 여진구는 그동안 수많은 작품을 통해서 대중과 만나며 배우 입지를 탄탄하게 다진 상황. 이후 2015년 데뷔한 김민재가 여진구의 닮은꼴로 떠오르기도 했다.

두 사람은 흡사 쌍둥이처럼 보일 정도로 비슷한 분위기의 외모를 갖고 있어 오해를 사고 있다. 김민재는 데뷔 시절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강호동이 자신의 여진구로 착각했던 일화를 전하기도 했다. 이제 여진구와 김민재는 각각 안정된 주연 배우로 성장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아고 있다.

#서지혜⋅아이린, 친자매 같은 대표 미녀

배우 서지혜와 그룹 레드벨벳의 아이린도 연예계를 대표하는 닮은꼴 스타다. 두 사람은 친자매로 오해할 정도로 비슷한 분위기의 외모를 가지고 있다. 서지혜가 배우들 사이에서 실물 미인으로 유명한데, 아이린 역시 걸그룹 미모 원톱. 예쁜 모습이 꼭 닮은 두 사람이었다. 이들은 팬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친자매 닮은꼴’이었다.

닮은꼴 서지혜와 아이린은 실제 ‘라디오스타’에 함께 출연해 만남이 이뤄지기도 했다. 당시 두 사람은 MC들을 놀라게 할 정도로 닮았는데, 큰 눈과 오똑한 코, 도톰한 입술과 외모에서 풍기는 분위기까지 닮아 있었다. 이날 두 사람은 서로가 더 예쁘다고 칭찬을 주고받기도 했다.

#한소희⋅류진, 은근한 닮은꼴

요즘 가장 핫한 배우 중 한 명인 한소희도 닮은꼴 걸그룹 스타가 있다. 바로 ITZY 멤버 류진. 한소희와 류진은 데뷔 당시부터 팬들 사이에서 닮은꼴 외모로 유명했는데, 스타일에 따라 언뜻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닮아 보이는 모습이 보이기도 한다. 두 사람 모두 세련되고 특유의 매력적인 비주얼을 가지고 더 눈길을 끈다.

그리고 이들 사이에 최근엔 배우 김지은이 추가됐다.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에서 열연한 김지은이 한소희와 류진 닮은꼴로 화제가 됐던 바. 김지은은 종영 인터뷰에서 이에 대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seon@osen.co.kr

[사진]OSEN DB, MBC 제공, SNS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