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맞는 '신학기 등교룩'은?…키즈 패션업계, 다양한 스타일링 제안

김진희 기자 2023. 2. 4. 10: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월 신학기를 앞두고 키즈 패션업계가 잇따라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실내 마스크 착용이 자율화되는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이 완화된 가운데 신학기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유아·아동복 업계 1위 기업 서양네트웍스의 프리미엄 키즈 셀렉숍 리틀그라운드는 룰라비, 데님인더박스, 윙켄 등 인기 브랜드별 23 SS 신상품과 베스트 아이템 위주로 센스있는 코디를 제안했다.

영국 키즈 브랜드 윙켄은 한국 초등 학생을 위한 익스클루시브 아이템으로 디자인한 책가방과 보조가방을 세트로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패션&뷰티] 1월 키즈 패션 매출, 전년 대비 약 30% 증가
봄 재킷·운동화부터 '코리아 익스클루시브' 책가방까지
매서운 한파가 몰아친 25일 오전 겨울방학을 마치고 개학한 대구 수성구 동천초등학교에서 두꺼운 겉옷과 방한용품으로 중무장한 학생들이 등교하고 있다. 2023.1.25/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3월 신학기를 앞두고 키즈 패션업계가 잇따라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실내 마스크 착용이 자율화되는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이 완화된 가운데 신학기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4일 롯데온에 따르면 1월 한 달간 키즈 패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급증했다. 아동 패션 전 품목 매출이 늘었으며 특히 신학기 가방에서 매출 신장세가 두드러졌다.

키즈 패션업계는 신제품 출시로 분주하다. 봄 신상 코디부터 책가방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속속 내놓고 있다.

유아·아동복 업계 1위 기업 서양네트웍스의 프리미엄 키즈 셀렉숍 리틀그라운드는 룰라비, 데님인더박스, 윙켄 등 인기 브랜드별 23 SS 신상품과 베스트 아이템 위주로 센스있는 코디를 제안했다.

룰라비에서는 '마이 페이보릿 띵스'(My favorite things)라는 콘셉트로 봄을 알리는 신상품을 출시했다.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Sound of music)에서 영감받은 이번 신상은 룰라비 스타일로 재해석해 사랑스러운 컬러감과 화려한 플로럴 패턴이 돋보인다.

영국 키즈 브랜드 윙켄은 한국 초등 학생을 위한 익스클루시브 아이템으로 디자인한 책가방과 보조가방을 세트로 선보인다. 블랙, 핑크, 블루 세가지의 컬러와 윙켄 시그니처 와펜이 포인트로 가벼우면서도 편안한 착용감과 안정성 등 기능을 강화해 출시 직후 인기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연예인 봉태규 아들 봉시하가 착용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데님인더박스, 테일스쿱, MARS에서도 브랜드 스타일을 담은 신학기룩을 만나볼 수 있다. MARS에서는 트렌디한 디자인을 중심으로 타겟 확장을 통해 기존 베이비, 토들러 중심에서 키즈 중심 브랜드로 재구성했다.

블랙야크 키즈는 경량 다운 재킷, 맨투맨 셋업, 운동화로 구성된 봄 신상 3종을 출시했다. BKS토니경량다운재킷은 사각 지그재그의 유니크한 퀼팅을 적용해 디자인에 차별점을 줬다. RDS인증 덕 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여 늦겨울부터 일교차가 큰 초봄까지 가볍게 입을 수 있다. 목 부분에는 시보리를 사용해 스포티하고 캐주얼한 무드를 더했다.

오버핏의 스웨트 셔츠와 조거 팬츠로 구성된 BKC저스틴맨투맨세트OV는 각각 혹은 따로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블랙야크 키즈의 스테디셀러 청키운동화 프리즘의 경우 새로운 색상을 공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한세엠케이의 키즈 스포츠 멀티스토어 플레이키즈-프로는 2023년 SS 시즌을 맞아 윈드러너 재킷 라인을 대폭 강화했다.

플레이키즈-프로의 윈드러너 재킷은 매년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 인기 아이템 중 하나다. 간절기 가볍게 걸치기 좋고 다양한 패션에 믹스앤매치가 가능해 일상복부터 외출복, 등교룩까지 활용성이 높다. 나이키, 조던, 컨버스 등 꾸준히 인기가 높은 브랜드의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NKN윈드러너재킷은 쉐브론 디자인 라인을 멋지게 재현해 복고풍 감성을 더했다. 컬러블록우븐재킷은 컬러 블록과 빅 포켓으로 디자인 포인트를 줬다. 나이키하프집업아노락재킷 역시 출시 2주만에 빠른 판매율로 주목받고 있다. 퓨추라로고프린트 및 네이비, 레드 베이스에 강렬한 옐로우 컬러를 더한 컬러웨이 등 화려하고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을 갖춰 스타일 포인트로 활용하기 제격이다.

한 패션업계 관계자는 "입학, 등교를 앞두고 자녀 코디가 고민인 학부모들이 많다"며 "이런 수요를 겨냥해 업계에서는 다양한 스타일별 신상품을 선보이고 맞춤형 코디를 제안하고 있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