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하의 혜성 ‘c/2022YH’, D-1

김원희 기자 2023. 2. 4. 09: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9엔터테인먼트



가수 윤하와 만날 시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윤하는 오는 5일 오후 5시 광주여자대학교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2022 윤하 콘서트 〈c/2022YH〉’를 개최하고 전국투어의 포문을 연다.

‘c/2022YH’는 ‘사건의 지평선’으로 장기간 큰사랑을 받고 있는 윤하가 지난해 서울에서 개최한 ‘2022 윤하 연말 콘서트 〈c/2022YH〉’의 성원에 힘입어 더 많은 팬들을 만나기 위해 마련한 전국투어다. 광주를 시작으로 11일 대구, 18일 부산 공연을 이어간다.

이번 공연에서는 ‘사건의 지평선’의 인기와 더불어 재조명 받고 있는 정규 6집 리패키지 앨범 ‘엔드 띠어리 : 파이널 에디션)’의 수록곡들은 물론, 그간의 음악 여정이 담긴 다채로운 라이브 무대를 풍성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국투어는 인터파크 티켓 예매 오픈과 동시에 대구, 광주, 부산 순으로 콘서트 전체 예매율 1위부터 3위에 오를 뿐만 아니라, 세 지역 모두 초고속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윤하는 지난해 ‘사건의 지평선’으로 각종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새로운 역주행 신화를 썼다. 또 SBS ‘인기가요’ 3주 연속 1위로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고, 최근 ‘37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틱톡’에서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 ‘제32회서울가요대상’에서 발라드 부문상을 수상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윤하는 광주 공연을 시작으로, 11일 대구 엑스코 5층 컨벤션홀, 18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으로 공연을 이어간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