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의료IT 솔루션 기업 ACK와 데이터사이언스 협력사업 발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이성근)가 의료IT 솔루션 기업 ACK(대표 조선주)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용필 성신여자대학교 연구산학협력단장은 "국내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의료IT 솔루션 기업 ACK와 손잡고 미래 산업에 필요한 인재 육성에 주력하는 것은 물론, 산학협력을 통해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도현정 기자]성신여자대학교(총장 이성근)가 의료IT 솔루션 기업 ACK(대표 조선주)와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성근 성신여대 총장과 이성건 자연과학대학장, 전용필 연구산학협력단장과 조선주 ACK 대표, 황태호 마케팅 이사 등이 참석했다.
ACK는 2000년 설립된 의료IT 솔루션 기업으로, 전국 350여개 병원에 진단검사의학과 정보시스템, 검사 장비 인터페이스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성신여대와 ACK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진단·의료정보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내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기술 개발 및 산학 연구과제를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취·창업 연계 및 교육 프로그램, 인재 발굴을 위한 산학협동과정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성신여대는 ACK와 협력해 향후 진단 및 의료정보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핵심 기술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활발히 할 계획이다. 데이터사이언스 분야 현장 실습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과 같은 인재 육성 시스템도 구축하기로 했다.
전용필 성신여자대학교 연구산학협력단장은 “국내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의료IT 솔루션 기업 ACK와 손잡고 미래 산업에 필요한 인재 육성에 주력하는 것은 물론, 산학협력을 통해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kate01@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걸으면 돈 버는 용돈벌이” 만보 채우려 ‘휴대폰 그네’ 태운다
- “한달 4만원 음식쓰레기 처리” 이걸로 1200억원 모았다 [지구, 뭐래?]
- “의사 대신 간호사가 진료한다고?” 공개 채용한 삼성서울병원 논란 [단독]
- 입 연 김연경 "김기현 응원한 건 사실… 사진·문구 모두 허락했다"
- 17년짜리 10년 보관했다고 ‘27년’?…아닙니다 [싱글몰트 위스키 열풍]
- [영상] 후진기어 놓고 내렸다 자기 차에 깔린 男 [여車저車]
- BTS도 6번 봤단 '이 영화'… 감독한테 "몇번 봐야되냐" 물으니
- "손 잡았지만 추행 아냐"… '깐부' 오영수, 혐의 부인
- “박사인데 월급 7만원 올랐다, 회사원보다 못해” 뿔난 과학자 400명 떠났다
- “2천만원 화끈한 보너스 주더니, 5시간만에 나가” 회사 돌변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