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두의 계절’ 김정현, 임수향 ‘친모’ 와 인연?! “우리 엄마 알아요?” (종합)
임수향이 김정현과 얽힌 인연을 알게 됐다.
2월 3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에서 꼭두(김정현)는 한계절(임수향)이 설희라고 확신하여 가까이 두기 위한 계략을 세웠다.
꼭두는 옥신(김인권)과 각신(차청화)이 가진 기업의 돈을 써서 한계절을 묶어두기로 했다. 한계절은 새로 일할 자리를 찾아보다가 영포시 병원의 구인 공고를 보게 됐다. 사택까지 제공한다는 조건에 혹한 한계절은 바로 달려갔다.
병원 왕진 의사를 구한다고 해서 간 한계절은 병원장이 꼭두란 걸 알고 기겁했다. 그러나 조건이 좋아서 계약서에 도장을 찍고 말았다.
도장찍는 걸 확인한 꼭두는 “우리 오늘부터 1일인가”라며 미소지었다. 꼭두의 농간에 계약서는 한계절과 90일 동안 연애하는 걸로 둔갑해있었다.
한계절은 “나한테 사과하지 않았잖냐!”라며 억울해했다. “보기만 해도 울화통이 치미는데 그런 남자랑 어떻게 사귀냐!”라며 계약을 포기하겠다는 한계절에게 꼭두는 “그럼 10년치 임대료를 내야 한다!”라고 말했다.
10년치 임대료란 말에 주춤한 한계절이 “10년치면 얼마?”라고 물었다. 셈이 안 되어 당황한 꼭두는 “1, 1억?”이라며 둘러댔다.
한계절이 집에 돌아와 상황을 털어놓자 동생 한철(안우연)은 얼른 임대료를 계산했다. “임대료까지...한달 83만원? 붕어빵을 팔아도 그보다 더 내겠다!”라는 한철 말에 한계절은 화색이 돌았다.
병원에서 일하는 대신 창업을 하려고 한계절은 은행을 찾아갔다. 그러나 당겨쓴 대출이 많아서 더 이상의 대출이 안 되자 한계절은 실망해서 은행을 나오다가 “돈벼락 맞았으면!”이라고 외쳤다.
그러자 정말 하늘에서 돈이 쏟아져내렸다. 꼭두가 나타나 빙글거리며 “사과하는 거예요”라고 하자 한계절은 “사과는 돈이 아니라 말로 하는 것!”이라고 화냈다.
기분 상한 꼭두는 “돈에 담긴 사과는 잘 보이지. 1만원어치 미안한지 500원어치 미안한지 !”라고 빈정거렸다. “난 지금 딱! 1억 원 어치 미안하다!”라는 꼭두 말에 한계절은 머쓱해졌다.
“왜 나랑 사귀려고 하냐”라는 한계절 말에 꼭두는 “널 보면 잊혀진 기억들이 떠올라”라고 말했다. 꼭두와 대화가 어긋나자 결국 화가 난 한계절은 “온몸에 뼈란 뼈는 다 부러져라!”라고 폭언을 하고 말았다.
한계절 말대로 꼭두의 몸은 온몸의 뼈가 부러져 길에 눕고 말았다. 옥신각신의 집에 겨우 온 꼭두는 부름을 듣고 아동학대범을 응징하러 갔다. “언제까지 너같은 놈들을 보고 살아야 할까! 보기만 해도 구역질이 나는데 언제까지!”라며 꼭두는 아동학대범에게 죽음을 내렸다.
한계절은 창업 자금을 빌리기 위해 영포시 유지 문명자(이영란)를 찾아갔다. 꼭두는 한계절을 따라와 자금 얻는 일을 방해하려고 했지만 실패했다.
문명자의 눈에 들어 자금을 지원받기로 하고 나오는 한계절은 따라오는 꼭두에게 말을 건넸다. “사귀고 싶으면 증거를 내봐요. 당신이 내 운명이라는 증거!”라는 한계절 말에 꼭두는 “인간들은 참 운명 좋아한다”라며 탄식했다.
최달승(우현)과 우연히 마주친 한계절은 그가 귀신을 본다는 말에 이상한 느낌을 받았다. 꼭두가 “문씨 돈 빌리지마라. 독살범이랑 엮이지 마라”라며 옆에서 부추기자 한계절은 동거인 문명자가 최달승을 죽이려고 한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알고보니 문명자는 최달승을 딱하게 여겨서 떠나진 못하고 자기 말을 듣게 하려고 벌인 일이었다.
영포시를 뜨겠다고 하는 한계절은 익숙한 멜로디에 깜짝 놀랐다. 돌아가신 어머니가 불러주던 노래였기 때문이다.
꼭두가 어머니가 불러준 것과 같은 노래를 하고 있자 한계절은 충격받았다. 한계절은 꼭두에게 “혹시...우리 엄마 아세요?”라고 물었다.
시청자들은 의외의 인연에 집중했다. “꼭두랑 계절이 드디어 썸타나”, “명인님 수상한 줄 알았는데”, “꼭두 능력보다 계절이 따뜻한 기운이 더 센가봐” 등 드라마에 대한 후기가 쏟아졌다.
MBC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은 99년마다 인간에게 천벌을 내리러 이승에 내려오는 사신과 신비한 능력을 가진 왕진의사의 판타지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MBC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은 원작이 되는 웹툰이나 소설이 없는 오리지널 드라마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9시 50분에 방송된다.
iMBC 김민정 | 화면캡쳐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루머? 팩트! 송중기♥케이티, 속도위반 임신+재혼에 '발칵' [종합]
- '미스트롯' 정미애, 설암 3기 "혀 절단+얼굴 비뚤어져 돌연 잠적"
- '강도 총격' K팝스타 샘김 아버지 사망 "명복 빌어" [공식입장]
- "노출+노화? 당연해!"…송혜교는 송혜교, 지껄임 비웃은 패기 [화보]
- '나이 54세' 박수홍, 자녀 계획 난관 "비뇨기과 검진 충격"(편스토랑)
- "내가 라비 공익 보내줬어"…자랑하고 다닌 병역 브로커 [종합]
- '뒷광고' 강민경, 이번엔 '열정페이'…곱창밴드보다 못한 직원 대우 [종합]
- "계단서 굴러 뇌출혈"…유명 배우 '충격 사망 비보'
- 이승기 이어 이선희…후크엔터 권진영, 또 패악질? [종합]
- "의사한테 다리 벌려?"…윤종현, 아내 이지연 성희롱한 친구 방관(당결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