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희 "사학이 사학답도록".. 진보교육감과 차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사학이 사학다움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사립학교에 엄정한 잣대를 들이밀었던 진보교육감 시절과 차별화된 정책 기조를 나타냈다.
임 교육감은 3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2022년 우수사학기관 표창 수여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임태희 교육감은 우수 사학기관에 직접 표창을 수여하며 "정책협의회를 통해 사학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사학의 가장 좋은 모습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보교육감 시절 획일적 정책 줄곧 비판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사학이 사학다움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사립학교에 엄정한 잣대를 들이밀었던 진보교육감 시절과 차별화된 정책 기조를 나타냈다.
임 교육감은 3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2022년 우수사학기관 표창 수여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임태희 교육감은 “우리 제도는 사학이 사학다움을 발휘하기 어려운 여건”이라며 “사학이 특성과 여건에 맞는 중점분야를 발굴해 다양한 교육을 실천하고, 사학다움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경기도교육감 선거 과정에서도 임 교육감은 사립학교 교원 채원 교육청 주도와 종교 관련 사립학교 종교수업 전면 파기 등을 놓고 “진보교육감의 획일적 정책의 산물”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실제 임 교육감은 취임 후 조직개편을 통해 기존 학교지원과를 사립학교지원과로 변경하기도 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우수 사학기관에 직접 표창을 수여하며 “정책협의회를 통해 사학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사학의 가장 좋은 모습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우수 사학기관으로는 학교법인은 원천학원·서신육영학원·매향학원·홍산학원·두원학원 등 6곳이 표창을 받았다. 이들 법인들은 법인, 인사, 재무·시설 등 4개 분야 29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도교육청은 우수 사학기관에 대해 표창을 수여하고, 2023년도 현안 사업비 재정지원, 법정부담금 미납에 따른 제재 조치 제외(법정부담금 미납률의 3% 감액 지원 제외, 법인운영비 사용 한도 상향 조정)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방침이다.
또한 도교육청은 사학기관 스스로 문제점과 취약점을 진단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해당 법인에 평가 결과에 대한 의견을 제공했다.
황영민 (hym8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 1심서 징역 2년 실형…"항소해 무죄 다툴 것"(종합)
- 가스비 1300만원 자랑하던 밥집, 지금도 버틸까?
- [영상] 불붙은 버스서 '펑' 추가 폭발…승객들 긴급대피
- "지용이랑 싸웠나" GD 나이키 에어포스, 4000만원에 리셀
- “이제 버스 타야죠”…택시비 인상에 승객들 ‘한숨’ [밑줄쫙!]
- [단독]"더 할 수 있어" 가왕 조용필, 다시 무대로…올해 새 콘서트
- 건물 돌진 뒤 튕겨나온 차량에 운전자·행인 사망...CCTV 보니
- '빵먹고 사망' 초등생 독극물 중독, 中 멜라민 파동 겪고도 또...
- 뒷다리 묶고 목 꺾여 죽었다… ‘태종 이방원’ 말 학대 사건, 검찰로
- '연중' 송중기♥케이티 조명 "전부터 공공연히 데이트…올해 출산 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