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대대적인 업데이트로 ‘폴스타 2′ 경쟁력 더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2024 폴스타 2는 더욱 미래적으로 다듬어진 외형, 그리고 한층 향상된 패키지를 앞세웠으며 '운동 성능 및 구조의 변화'를 앞세웠다.
신형 폴스타 2는 전기차의 특성을 강조하듯 프론트 그릴 패널을 완전한 클로즈 타입으로 구성했다.
205kW의 급속 충전도 새로 더해져 '폴스타 2'의 부족한 부분을 완전히 개선하는 모습이다.
한편 폴스타는 오는 3분기부터 2024 폴스타 2의 고객 인도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북유럽에서 떠오른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가 브랜드의 주요 판매 차량이자 대중성을 갖춘 전기차 ‘폴스타 2′ 업데이트 사양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2024 폴스타 2는 더욱 미래적으로 다듬어진 외형, 그리고 한층 향상된 패키지를 앞세웠으며 ‘운동 성능 및 구조의 변화’를 앞세웠다.
신형 폴스타 2는 전기차의 특성을 강조하듯 프론트 그릴 패널을 완전한 클로즈 타입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깔끔한 특유의 이미지를 제시한다.
폴스타는 이를 ‘스마트 존’으로 설명한다. 스마트 존은 카메라 및 주행 관련 보조 장치들이 배치되어 보다 쾌적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트림 및 패키지 구성을 새롭게 다듬어 상품 가치를 더했다. 특히 새로운 20인치 퍼포먼스 휠은 디자인 및 강도 개선으로 안정감을 더한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구동계에 있다. 싱글 모터 사양의 출력을 220kW까지 끌어 올렸고 기본적인 구동 방식을 ‘후륜구동’으로 낙점했다.
여기에 듀얼 모터 사양 역시 출력을 끌어 올려 주행의 만족감을 더했다. 더불어 주행 거리 역시 한층 개선되어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한다.
이외에도 폴스타 2의 단점으로 지적 받았던 충전 속도를 개선했따. 205kW의 급속 충전도 새로 더해져 ‘폴스타 2’의 부족한 부분을 완전히 개선하는 모습이다.
한편 폴스타는 오는 3분기부터 2024 폴스타 2의 고객 인도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모클 김하은 기자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쓰레기장에 버려진 수녀... 성직자의 잔혹한 비밀은 버려지지 않았다
- '기네스' 노린 43톤 가마솥, 18년 간 밥도 못 짓는 '애물단지' 신세
- 2층 14만 원 1층 24만 원... 주택 에너지 효율이 가스비 갈랐다
- 14평에 상가와 수영장까지... 도심지 주거의 특별한 생존법
- "홍콩 무료항공권 50만장 쏜다"는데, 누리꾼들 "안 간다"
- "천공 팩트체크 어렵지 않다" 부승찬 "CCTV 보자", 진중권 "전화 위치 열면 될 일"
- '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오늘(3일) 강제추행 혐의 첫 공판
- '돌싱글즈3' 최종 커플이었던 조예영·한정민, 끝내 결별
- "1년 전엔 만두·소시지 살 수 있었는데..." 고물가에 더 추운 '그룹홈' 아이들
- 송혜교 유재석이 바둑 두던 그곳 옆에 송해 흔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