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디 어부바 누구? "전과자+조폭 vs 속죄 유튜버" 친분 논란

이유나 2023. 2. 3. 11: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퍼 쌈디가 조폭에 전과자 출신인 유튜버 성명준과의 의외의 친분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1일 유튜버 성명준은 "수컷모임"이라며 "남자들끼리 정말 즐거웠던 밤. 술은 내 자신이 약해질까봐 절대 마시지 않지만 어제는 정말 좋은 날이기에 형님이 주시는 살루트 38년산 한잔 마시고 18번 시린 두눈 부르는데 쌈디 형님이 방송국 스타일로 찍어 주셨다"라며 쌈디와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래퍼 쌈디가 조폭에 전과자 출신인 유튜버 성명준과의 의외의 친분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1일 유튜버 성명준은 "수컷모임"이라며 "남자들끼리 정말 즐거웠던 밤. 술은 내 자신이 약해질까봐 절대 마시지 않지만 어제는 정말 좋은 날이기에 형님이 주시는 살루트 38년산 한잔 마시고 18번 시린 두눈 부르는데 쌈디 형님이 방송국 스타일로 찍어 주셨다"라며 쌈디와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에는 술집에서 성명준과 술을 마시고 노래하는 쌈디의 모습이 담겨 있다. 더욱이 쌈디는 술을 마시고 나와 성명준 등에 다정하게 엎혀 있어 남다른 사이임을 드러냈다.

인천의 지역구 깡패 출신으로 알려진 성명준은 전과자 출신 인터넷 방송인이다. 20대의 나이에 교도소에 3년 살다가 나온 전직 조직폭력배로 지난 2020년 지인에게 권리금 없는 공실을 1억 2000만 원의 권리금을 받고 넘긴 혐의로 기소됐다. 2심 재판에서 사기와 협박 혐의 등을 인정받아 1년 3개월의 실형을 선고 받고 복역후 출소해 다시 유튜버로 복귀했다.

출소 이후 성명준은 '다녀왔습니다' 영상으로 유튜버 복귀 시동을 걸었고 온라인 상에는 부정적인 여론이 폭발했다.

성명준은 2심까지 진행된 재판에서 실형을 받고도 영상을 통해 "억울하다"며 "소송을 건 지인들에게 욕을 비롯해 협박을 한 적 없다. 그런데 내가 조직폭력배 출신이라 혐의를 벗지 못했다"라고 반론해 비판을 받았다. 심지어 과거 아프리카TV 생방송에서 패싸움했던 이야기를 하던 중 "그때 진짜 얼마나 험하게 싸웠냐면 경찰서를 다 갔다. 한 명은 식물인간이 됐다. 우리가 다섯 명이었다"라는 충격적인 고백을 해 논란이 된 바 있다.

때문에 온라인 상에서는 쌈디의 뜻밖의 인맥에 갑론을박이 이어졌다. 공중파 케이블을 가리지 않고 래퍼와 방송인 MC로서 활발한 활동 중인 쌈디가 조폭에 전과자 출신과 친한 사이라는 것이 타인이 보기에 불편하다는 것.

국가 재난에 기부금을 내놓으며 선한 영향력을 미친 쌈디였기에 일부 팬들조차 싸늘한 눈빛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반면 이미 자신의 범죄에 죗값을 치루고 사회의 일원으로 생활하는 사람과의 친분이 비난까지 받을 일이냐는 반론도 나오고 있어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다.

쌈디는 2005년 데뷔해 그룹 슈프림팀으로 활동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놀면 뭐하니?'의 MSG워너비로 활동하며 래퍼가 아닌 보컬로도 출중한 능력을 보여줬다. 최근에는 '환승연애' 시리즈의 패널로 등장해 연인들의 복잡한 심경에 공감하고 지지하는 모습으로 인기를 모았으며 기안84가 활약한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의 고정 패널로 여행의 보는 묘미를 살리고 있다.

ly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