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위클리] 조우 월드 주인 등극한 '데스연합2'

문원빈 기자 2023. 2. 3. 11: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가 MMORPG '리니지W' 2월 1주차 위클리 뉴스로 'WISH YOU A GOOD LIFE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시련의 탑 이슈', '조우 월드 전투' 소식을 유저들에게 소개했다.

추가로 3월 2일까지 게임 내 뽑기를 이용할 때 등장하는 체스판이나 혈맹 수련장 지면이 WISH YOU A GOOD LIFE 브랜드 이미지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규 컬래버레이션, 시련의 탑 가이드, 조우 월드 소식을 공유한 리니지W

엔씨소프트가 MMORPG '리니지W' 2월 1주차 위클리 뉴스로 'WISH YOU A GOOD LIFE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시련의 탑 이슈', '조우 월드 전투' 소식을 유저들에게 소개했다.

WISH YOU A GOOD LIFE는 대만 음반사 NICKTHEREAL과의 컬래버레이션이다.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에선 특수 던전 몽환의 섬에 '액운을 부르는 시어'가 등장한다. 액운을 부르는 시어를 처치하면 GOOD LIFE 기념 주화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서 획득한 GOOD LIFE 주화는 기란성 마을 광장에 위치한 GOOD LIFE 상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스킨 카드] GOOD LIFE 실버 나이트, GOOD LIFE 카운터 매직 등 스펙 상승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많은 주화를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

추가로 3월 2일까지 게임 내 뽑기를 이용할 때 등장하는 체스판이나 혈맹 수련장 지면이 WISH YOU A GOOD LIFE 브랜드 이미지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업데이트로 등장한 특수 던전 '시련의 탑'을 정복하기 위해 많은 유저가 도전 중이다. 엔씨는 시련의 탑을 등반하는 유저들을 위해 도움이 될 만한 가이드를 소개했다.

시련의 탑은 제한된 조건 속에서 각 층마다 다른 성공 조건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공략 방법이 필요하다. 시련의 탑에서는 일반 필드에서 등장하는 구슬보다 더 강력한 버프를 제공하는 구슬이 등장한다. 이에 따라 구슬을 가장 최우선으로 부수는 것이 핵심이다.

이 때 낮은 확률로 등장하는 황금 미믹을 처치하면 앱솔루트 배리어 버프 효과를 일정 시간 받을 수 있다. 해당 버프를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따라 공략 여부가 달라진다.

시련의 탑은 입장과 동시에 원활한 스킬 사용을 돕기 위해 MP 회복 +100 버프를 제공한다. 이를 받기 위해 인벤토리 무기를 자연 회복이 가능한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엔씨는 "시련의 탑 공략을 넘어 각 층마다 기록을 세우기 위해 노력하는 많은 유저를 확인할 수 있다. 시련의 탑 최고를 향해 도전하는 유저들을 응원한다"고 전햇다.

서버 이슈로는 조우 월드가 조명됐다. 조우 월드는 월드 이전 종료 이후 여전히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고 있다. 그중에서 성북동초코파이를 주축으로 한 '데스연합2'와 대만, 한국이 힘을 합친 'ARROGANT' 연합 전투가 펼쳐지는 조우 08서버가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알스카리아, 대흑장로, 질풍의 거대 드레이크 등 서버 내 주요 보스와 켄트성을 두고 혈투를 펼쳤다. 엔씨의 자료에 따르면 월드 이전이 종료된 당일 펼쳐진 전투에서만 2136회 킬이 발생했을 정도다.

켄트 성 공성전이 절정이다. 조우 08서버 켄트성은 ARROGANT 연합 'BTEAM' 혈맹이 성혈로 자리를 잡고 있었다. 주요 전력에서 우세를 보였던 데스연합2는 공성전이 시작되자마자 빠르게 성문을 공략했다. 

상위권 전력을 다수 보유한 ARROGANT는 이를 막기 위해 거세게 저항했지만 끝내 데스연합2 공세를 저지하지 못해고 켄트 성을 내줬다. 켄트성과 주요 이권을 두고 데스연합2과 ARROGANT 전투는 끊이지 않을 걸로 예상되는데 다음 켄트성 공성전에선 어떤 연합이 성혈을 차지할 지 기대가 된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