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타자'의 ML 성공을 보장한 수베로 감독. 그가 던진 물음표 하나[애리조나 리포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이글스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도 올시즌 후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이정후의 성공을 믿어 의심치 않았다.
수베로 감독은 3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애리조나주 메사의 벨 뱅크 파크에서 이어진 스프링캠프에서 취재진으로부터 이정후에 대한 질문을 받고는 "메이저리그에서도 좋은 선수가 될 것이다"라며 성공을 확신했다.
수베로 감독은 2년 동안 이정후를 지켜봐왔고 그 2년간 이정후는 갈수록 더 좋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사(미국 애리조나주)=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한화 이글스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도 올시즌 후 메이저리그 진출을 노리는 이정후의 성공을 믿어 의심치 않았다. 하지만 단 하나의 물음표를 남겼다.
수베로 감독은 3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애리조나주 메사의 벨 뱅크 파크에서 이어진 스프링캠프에서 취재진으로부터 이정후에 대한 질문을 받고는 "메이저리그에서도 좋은 선수가 될 것이다"라며 성공을 확신했다.
수베로 감독은 2년 동안 이정후를 지켜봐왔고 그 2년간 이정후는 갈수록 더 좋아졌다. 2017년 신인왕인 이정후는 지난 2021년에 타율 3할6푼으로 타격왕에 올랐고, 지난해엔 타율 3할4푼9리로 타격왕 2연패를 했고, 최다안타(193개) 타점(113개) 출루율(0.421) 장타율(0.575) 등 5관왕에 오르며 첫 정규리그 MVP에 올랐다.
수베로 감독은 이정후의 성공 가능성을 묻자 "좋은 선수가 될 거다"라며 "야구에 대한 마인드가 좋고, 스윙도 좋고, 선구안 또한 좋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절제하는 법, 참는 법을 배워야 할 것"이라고 조언도 했다.
적응도 빠르게 할 것으로 내다봤다. "메이저리그는 구속이 빠르고 다양하게 던진다. 그래도 이정후는 빠르게 적응할 것"이라며 "다른 팀들이 이정후에게 적응하는 것보다 이정후가 메이저리그에 적응하는 속도가 더 빠를 것이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러나 물음표 하나를 던졌다. 수베로 감독은 "어렸을 때부터 탄탄대로를 걸어왔던 선수에게 물어보는 것"이라며 "메이저리그에 올랐을 때 초반부터 슬럼프를 겪으면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매일 최고의 무대에서 최고의 야구를 맞서야 하는데 슬럼프를 맞으면 어떻게 이겨낼 것이냐가 가장 큰 궁금증이다"라고 했다. 이어 "이정후의 재능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그런 상황이 온다면 어떻게 대처할지가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메사=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수지 "얼굴 이 모양 돼..정신적으로 힘들었다" 무슨 사연?('강수지TV')
- 12살 연상연하 가수·배우 부부, 결혼 6년 만에 이혼
- 정성일, 8주 만에 홀로 만든 복근→"송혜교에 '미쳤다' 문자" ('유퀴즈')[SC리뷰]
- '이완♥' 이보미 "막국수 집 오픈"…김태희♥비, 특급 선물에 감동
- 한고은 "49세라 2세계획 포기…회사원 ♥남편, 성격 장난 아냐" ('신랑수업')[SC리뷰]
- [SC이슈]'피지컬100', 왜 추성훈만 출연료 줬나? 윤성빈, "참가자로 동등 입장이어서 없었다"('아는
- [종합]'고인 모독' 논란 유난희, 손담비와 '홈파티'로 또 시끌…'이쁜 난희언니 하우스'
- [SC이슈]유혜원, '승리 열애설'엔 침묵하면서 '악성 댓글'만 잡는다?(전문)
- 백종원 두 딸, 클수록 父 '붕어빵'...♥소유진과 밀착 데이트 인증샷
- [SC이슈]'이혼 후 컴백 준비' 한그루, 확 달라진 미모에 성형설? 얼마나 예뻐졌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