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열풍탄다…네이버도 상반기 '서치GPT' 선보여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 (사진=연합뉴스)]
네이버가 올해 상반기 챗 GPT같은 새로운 검색 경험을 제공하는 '서치GPT'를 선보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3일 '2022년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최근 많은 주목을 받는 생성 AI와 같은 새로운 검색 트렌드에 대응하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네이버는 한국어로는 고품질 검색 데이터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거대 AI 모델로는 세계 정상급 기술이라고 자부한다"며 "생성 AI의 단점으로 꼽히는 신뢰성과 최신성 부족, 영어 기반 개발 모델을 한국어로 번역하면서 발생하는 정확성 저하를 풍부한 사용자 데이터와 네이버의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해결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서치GPT가 서울 지하철 요금처럼 정보가 요약된 답변이 필요한 검색의 경우 신뢰도가 높은 최신 콘텐츠 데이터를 출처와 함께 제공하는 한편, 노트북을 싸게 구매하는 방법과 같은 조언이 필요한 검색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답변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그는 "검색 결과의 품질과 이용자의 콘텐츠 소비 경험을 향상해 나가기 위한 실험을 내부적으로 진행 중"이라고 알렸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유플러스 영업이익이 '무려'...사상 첫 1조원 클럽
- 애주가도 몰랐던 술테크…700만원짜리 순식간에 1천만원 됐다 [머니줍줍]
- "한국 24분만 모십니다"…90분 만에 동난 수억대 '이 차' - SBS Biz
- '14만원 정대만 유니폼 되팔면 40만원'… 밤샘 줄서기 할만하네 [머니줍줍]
- [손에 잡히는 재테크] 30조 몰린 역대급 시장…회사채 투자해볼까?
- 銀 보기를 황금같이…'금반지 대신 은수저 삽니다?'
- 하나증권, KT 투자 비중 돌연 축소…경영진 교체 우려
- 외환보유액 석 달째 증가세…지난달 68억 달러 ↑
- 美, 인플레 꺾였지만…韓은 공공요금발 폭탄 시작
- 워런버핏, 中 BYD 또 팔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