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인사이트] 스탠다드차타드 "금리 얼마나 인하할지보다는 어디까지 인하할지에 집중해야"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모닝 인사이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한편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의 외환 리서치 글로벌 책임자는 연준의 금리 인상과 관련해 금리를 얼마나 인하할지보다는 어디까지 인하할지에 집중해야 한다고 주장했는데요.
시장은 금리가 연말까지 4.25~4.5%로 인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 이는 여전히 제약적인 수준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내년에 인플레이션이 목표치에 가까워지지 않으면 연준이 금리를 시장의 예상만큼 인하하지 않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스티븐 잉글랜더 / 스탠다드차타드 은행 G10 외환 리서치 글로벌 책임자 : 연준이 금리를 얼마나 인하할지보다는 어디까지 인하할지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연준은 4%대 금리도 제약적이라고 생각하는 듯합니다. 시장은 금리가 연말까지 4.25~4.5%로 인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데, 이는 여전히 제약적인 수준입니다. 이전만큼 제약적이지 않을 뿐이죠. 내년에 인플레이션이 목표치에 가까워지지 않으면 연준은 시장의 예상대로 금리를 3%까지 인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시장에 실망감을 줄 수 있습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