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테니스 권순우 홍성찬 앞세워 2연속 세계 16강 노린다 [데이비스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남자테니스가 권순우·홍성찬, 남지성-송민규를 앞세워 2년 연속 세계 16강 진출을 노린다.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동안 서울 올림픽공원 실내테니스경기장에서 강호 벨기에와 벌이는 '2023 데이비스컵 최종본선 진출전'(2023 DavisCup Qualifiers)이다.
한국이 이번에 승리하면 사상 최초로 2년 연속 데이비스컵 16강 최종 본선에 진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일부터 5일까지 이틀 동안 서울 올림픽공원 실내테니스경기장에서 강호 벨기에와 벌이는 ‘2023 데이비스컵 최종본선 진출전’(2023 DavisCup Qualifiers)이다. 4단·1복식으로 승부를 가린다.
그는 이어 “우리 선수들 모두 컨디션이 좋은 상태다. 좋은 경기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도 전망했다.
두팀 대결은 결국 에이스의 활약 여부에 달렸다. 벨기에는 권순우보다 랭킹이 높은(41위) 다비드 고팽(33)을 비롯해, 지주 베리스(115위)와 요리스 드 루레(211위), 복식의 산더 질레-요란 블리겐으로 구성됐다.
대회 규정에 따르면, 첫날 1단식에서는 A팀 랭킹 1위와 B팀 랭킹 2위, 2단식에서는 B팀 랭킹 1위와 A팀 랭킹 2위가 격돌하도록 돼 있다. 둘째날에는 복식 경기 뒤 3단식에서는 A, B팀 랭킹 1위, 4단식에서는 A, B팀 랭킹 2위가 맞붙는다. 이번 대진추첨은 3일 오전 11시30분 실시된다.
권순우와 고팽의 에이스 대결은 3단식에서 벌어진다. 권순우는 “고팽과 시합은 못했지만 플레이를 봤고, 플레이 스타일도 비슷하다. 랭킹도 높고 경험도 많지만 재미있는 경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고팽이 공격적인 스타일에 포핸드, 백핸드, 네트플레이 모두 좋은 선수다. 공격적으로 하면 상대도 흔들릴 수 있기 때문에 좀더 공격적으로 경기에 임하겠다”고 했다.
이날 한국팀에 이어 열린 기자회견에서 고팽은 “권순우와 경기를 해본 적은 없지만 연습은 같이 해봤다. 최근 흐름이 좋고, 하드코트에도 강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고팽은 ATP 투어 단식에서 6회 우승했고, 세계랭킹도 지난 2017년 7위까지 오른 베테랑이다.
첫날 고팽과 격돌하는 홍성찬은 “국가대항전은 어떻게 될 지 모른다. 몸상태도 좋다. 항상 진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최선을 다하면 좋을 결과 있을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복식도 승부에 중요 변수다. 남지성은 “벨기에 선수들 랭킹이 더 높지만, 우리도 투어급 선수들과 많은 경기를 했고 자신감을 얻은 상태다. 우리 플레이만 하면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 홈이기 때문에 팬분들 응원만 받으면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필승 의지를 밝혔다.
한국이 이번에 승리하면 사상 최초로 2년 연속 데이비스컵 16강 최종 본선에 진출한다. 패하면 월드그룹 예선1로 내려간다.
한국은 지난해 3월 서울에서 열린 2022 데이비스컵 최종본선 진출전에서 오스트리아를 3-1로 꺾고 지난 2007년 이후 15년 만에 최종본선에 진출한 바 있다. 데이비스컵 최종본선은 세계 16강이 본선 조별리그와 결선 토너먼트를 통해 격돌하는 ‘테니스 월드컵’이다.
이번 한국과 벨기에 경기는 4일 오전 11시에 시작되며 쿠팡플레이가 생중계한다. 입장권은 지난달 19일 오후 3시부터 인터파크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판매됐는데 3일 만에 전석 매진됐다. kkm100@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 sportsseoul.com
- 남보라 "남동생 발달장애, 경계성이라 장애등급 못 받아"(남보라의인생극장)
- "우리는 쇼윈도 부부" 서하얀♥임창정, 카메라 의식하고... (서하얀 seohayan)
- 엄태웅, 11살 딸 남자친구 이야기에 "오 년 씩이나 만날 거야?" 못마땅(윤혜진의WhatseeTV)
- '돌싱글즈3' 조예영, 한정민과 결별 인정 "좋은 친구로 남기로"[전문]
- 던, 현아 숙소에서 포착? 싱가포르 일정까지.. 고개 드는 재결합설 (연예뒤통령)
- '마이큐♥' 김나영, 두 아들 둔 엄마의 완벽한 드레스 자태
- '안타치고 출루하는' 강백호[포토]
- 5회말 만루홈런 터트린 알포드[포토]
- 두산전 선발나선 벤자민[포토]
- 알칸타라와 선발 맞대결 벤자민[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