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전남] 국가정원 노조-순천시, 천막 설치 놓고 몸싸움 외
[KBS 광주]고용안정을 요구하며 농성 중인 순천만 국가정원 노조원들과 순천시가 천막 추가 설치를 놓고 충돌했습니다.
순천만 국가정원 노조는 오늘 오전 11시쯤 순천시청 앞에 천막 한 동을 추가로 설치하려다 이를 막는 순천시 공무원들과 20여 분 동안 몸싸움을 벌였습니다.
이에 앞서 순천만 잡월드 노조는 오늘 순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들의 지지와 응원으로 순천만 잡월드의 정상화를 이루게 됐다면서 집단해고를 주장하며 농성 중인 순천만 국가정원 노동자들의 요구도 실현되도록 연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승환 해수부장관, 여수·광양 정책현장 점검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이 여수와 광양을 방문했습니다.
조 장관은 여수 오동도 등대를 방문해 항로 표지 시설을 점검하고, 광양항 묘도 항만재개발 현장 등을 점검했습니다.
조 장관은 또 제2석유화학부두 조성 상황을 점검하고, 이달 안에 준공되면 석유화학제품 운반선이 해상에서 대기하는 시간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자립준비 청년 지원 '희망디딤돌 전남센터' 개소
만 18살이 넘어 양육시설 등에서 퇴소하는 자립준비 청년을 지원할 '희망디딤돌 전남센터'가 순천에 문을 열었습니다.
전라남도는 오늘 순천청소년수련관에서 '희망디딤돌 전남센터' 개소식을 열고 양육시설 등에서 보호 종료된 청년이 안정적 환경에서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주거 공간과 교육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전라남도는 삼성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으로 순천시 금곡동에 자립준비 청년을 위한 주거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전남 '농업마이스터 대학' 입학식 열려
전문 농업경영인을 양성하는 전남 농업마이스터 대학 입학식이 열렸습니다.
전라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늘 순천대학교에서 제8기 전남 농업마이스터 대학 입학식을 열고 순천대와 전남대 등 5개 캠퍼스에서 최신 농업기술과 경영능력을 갖춘 전문 농업경영인 양성에 들어갔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檢, 하얏트호텔 난동 ‘전국 10대 조폭’ 대거 소환…KH그룹 관련성 수사
- ‘천공 尹관저 개입’ 재등장…“CCTV 공개해야” “청담동 시즌2”
- 어설퍼서 다행?…소규모 은행 노린 범죄, 막으려면?
- ‘중대재해처벌법 1호 판결’, 선고 연기 이유는?
- ‘아이 바꿔치기’ 무죄…사라진 아이는 어디에?
- 홀로 방치된 두살배기 사망…사흘 외출한 엄마 긴급체포
- ‘수입 전기차’ 보조금 20% 축소…혜택 어떻게 바뀌나?
- “尹, ‘인수위 가출’ 安에 분개”…윤핵관의 폭로 왜?
- 반려동물 양육비도 올랐다…한달에 얼마나 드나?
- 고속주행 중 ‘퍽퍽퍽’…또 택시기사 폭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