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발육에 좋다더니…" 일부 이유식, 영양성분 표시 뻥튀기"
【 앵커멘트 】 아이들이 먹는 음식 특히 영유아 제품은 무엇보다 영양성분이 중요하죠. 그런데 시중 제품 상당수가 영양성분 표시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성장 발육에 중요한 단백질 함량이 특히 문제였습니다. 유승오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대형마트 한편에 마련된 영유아 전용 식품 코너.
이유식을 비롯해 아이에게 먹일 품을 사러 나온 엄마들이 제품을 꼼꼼히 살펴봅니다.
▶ 인터뷰 : 이솔 / 서울 상계동 - "성분표를 일단 보고, 요즘에는 당분 들어 있는 게 많잖아요. 그래서 조금 덜 들어 있는 거라든지, 나트륨 같은 경우도 신경을 써서…."
이처럼 이유식을 비롯한 영유아 제품들은 맞벌이 부부가 늘고 차별화 전략이 더해지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품질은 성장세와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 스탠딩 : 유승오 / 기자 - "소비자원 조사에 따르면, 일부 이유식 제품의 실제 영양성분 함량이 표시 함량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고기를 넣은 24개 이유식 제품 가운데, 무려 11개 제품이 영양성분 표시에서 낙제점을 받았습니다.
영유아 성장에 중요한 단백질 함량이 표시량의 40~75%에 불과했습니다.
또 15개 제품은 온라인 판매 홈페이지의 표시 대상 연령이 제품과 다르거나, 성인기준으로 1일 영양성분을 표시한 곳까지 있었습니다.
▶ 인터뷰 : 심성보 / 한국소비자원 식의약안전팀장 - "제품별 영양 정보를 참고하여 다양한 종류의 이유식을 경험하게 하고 이유식과 함께 과일 등 간식을 섭취하도록 해 영양적 균형을 맞출 것을 당부드립니다."
해당 업체들은 문제가 된 제품들의 영양성분 표시 수정 등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MBN뉴스 유승오입니다. [victory5@mbn.co.kr]
영상취재 : 전범수 기자 영상편집 : 김미현
#MBN #뉴스7 #유승오기자 #한국소비자원 #이유식 #함량미달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뭘로 만들었길래″…중국서 빵 사먹은 초등생 '독극물 중독' 사망
- 아내 뇌졸중, 자신은 대장암 말기...아내 살해 후 극단 선택 시도한 80대
- ″성폭행 친오빠와 한집에 살아요″…가해자 친오빠 2심도 '무죄'
- 사흘간 홀로 방치된 2살 아들 숨져…체포된 엄마 ″며칠 돈 벌러 다녀왔다″
- 츄, 활동 금지 요청에 불편한 기색 `지치고 안타깝다` [M+이슈]
- ″그 많던 치킨윙은 어디로?″…美 학교급식 담당관, 절도혐의 기소
- ″천공 핸드폰과 내 핸드폰 대조하자″…역술인 관저 개입설 '일파만파'
- ″선착순 10명 수험생에 붓기주사 덤″…불법 의료광고, 두 달 새 2,600건
- 4명에 장기기증한 40대 남편…″마지막까지 착한 사람으로 기억되길″
- 北 무인기에 이어 미국 휘젓고 다닌 中 정찰 기구 포착…″공군기 출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