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23 울트라 ‘스페이스줌’ 써보니..100배 줌 촬영한 은하수 배경, 선명 그 자체

홍창기 2023. 2. 2. 18: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노태문 사장이 갤럭시 S23 시리즈의 판매 절반 이상을 차지할 거라고 자신한 갤럭시 S23 울트라.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중심가인 파웰 111 거리에 문을 연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에서 마주한 갤럭시 S23 울트라의 첫 느낌은 심플했다.

갤럭시 S23 울트라로 사진 촬영을 해보니 실제 배경보다 훨씬 밝았다.

이는 흔들림 없이 최대 100배까지 확대가 가능한 스페이스줌 기능이 갤럭시 S23 울트라에 탑재돼 있기 때문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확대해서 찍어도 깨짐현상 없어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도 유용
갤럭시 S23 울트라로 촬영한 우주인과 은하수 배경이 한층 선명하게 보인다. 사진=홍창기 특파원
【파이낸셜뉴스 샌프란시스코(미국)=홍창기 특파원】 노태문 사장이 갤럭시 S23 시리즈의 판매 절반 이상을 차지할 거라고 자신한 갤럭시 S23 울트라.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중심가인 파웰 111 거리에 문을 연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에서 마주한 갤럭시 S23 울트라의 첫 느낌은 심플했다. 특히 변화된 갤럭시 S23 울트라의 디스플레이 엣지 부분 디자인은 갤럭시 S23 울트라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전작인 갤럭시 S22 울트라보다 갤럭시 S23 울트라 엣지 구간은 약 30% 줄었는데 엣지 구간이 줄어들면서 디자인은 물론 그립감도 개선됐다. 엣지 구간이 줄어들면서 손에도 착 감겼다.

특히 갤럭시 S23 울트라의 카메라는 압권이었다. 갤럭시 S23 울트라로 사진 촬영을 해보니 실제 배경보다 훨씬 밝았다. 특히 갤럭시 익스피런스 스페이스 2층에 마련된 우주의 모습을 본뜬 무대 사진을 찍을 때는 더욱 사진이 선명했다. 울트라 모델로 찍은 은하수 배경 사진은 최대한 확대를 해도 깨지지 않았다. 100배의 줌으로 찍어도 사진이 뚜렷했다.

이는 흔들림 없이 최대 100배까지 확대가 가능한 스페이스줌 기능이 갤럭시 S23 울트라에 탑재돼 있기 때문이다. 갤럭시 S23 울트라는 후면 카메라에 픽셀 2억개를 탑재한 이미지센서와 f1.7의 조리개 모듈을 적용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페이스 줌 기능으로 콘서트장이나 운동장에서 멀리 있는 떨어져 있는 가수나 운동선수의 얼굴을 또렷하게 찍을 수 있게 됐다"고 소개했다. 이어 "갤럭시 S23 울트라에 기존의 두 배 수준인 2억개 화소의 이미지 센서와 업그레이드된 조리개도 장착됐다"고 덧붙였다.

갤럭시 S23이나 S23+ 보다 훨씬 큰 울트라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손 떨림 보정을 위한 광학식 손떨림 방지(OIS)도 유용했다. OIS 각도가 2배 높아지면서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시 손의 흔들림을 안정되고 설사 손이 미세하게 움직인다 하더라도 피사체 본연의 모습을 보다 깨끗하게 담을 수 있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