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문 삼성 사장 "갤S23 시리즈 판매량 두 자릿수 늘릴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3' 행사 직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노 사장은 "갤럭시S23 울트라의 판매량이 갤럭시S23 시리즈 전체 판매량의 50% 이상 달성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갤럭시 S23 시리즈가 아직 출시전이지만 두자릿수 성장 목표 달성을 위해 국내 이동통신사들은 한정판 기기를 선보이거나 체험공간을 마련하는 등 관련 마케팅에 발빠르게 나서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가 50% 이상 판매량 견인할 것
버라이즌, 구글 등 파트너사에서도 긍정적
국내 이통사들도 발바르게 마케팅 나서
“갤럭시 S23 시리즈는 올해 전작 대비 두자릿수 성장이라는 도전적인 목표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1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3' 행사 직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노 사장은 “갤럭시S23 울트라의 판매량이 갤럭시S23 시리즈 전체 판매량의 50% 이상 달성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실제 언팩 직후 파트너사들의 피드백도 긍정적이다. 미국 최대 통신사 버라이즌과 미팅을 진행하고 오는 길이라는 그는 “버라이즌에서도 지난해보다 더 많은 판매량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봤다”며 “구글도 역대 가장 완성도 높은 스마트폰으로 평가했다”고 강조했다. 또 ”지난해 스마트폰 시장이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갤럭시 S22 시리즈는 전작 대비 두자릿수 판매 성장률 목표를 달성했다"며 “올해도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전했다.
업계를 둘러싼 어려운 경제 환경에 대해서는 “원자재 가격이 정상화되고 있고 어려웠던 물류 부문도 정상으로 돌아오고 있는 만큼 우호적으로 작용할 여지가 있다"며 “판매량이 두 자릿수 이상 성장한다면 수익성 확보도 가능할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내다봤다. 다만 가격을 인상에 대해 “환율 변동이라는 변수를 감안해 최소한의 인상을 반영할 수밖에 없었던 점이 아쉽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S23 시리즈가 아직 출시전이지만 두자릿수 성장 목표 달성을 위해 국내 이동통신사들은 한정판 기기를 선보이거나 체험공간을 마련하는 등 관련 마케팅에 발빠르게 나서고 있다.
SK텔레콤은 스타벅스·BMW 코리와와 협업해 갤럭시 S23·S23 울트라의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하며 흥행 몰이에 시동을 걸었다. LG유플러스도 서울 강남구 소재 복합문화공간인 ‘일상비일상의틈’에 갤럭시 S23 시리즈 팝업스토어를 열며 갤럭시S23 시리즈를 적극 알리고 있다.
실리콘밸리=정혜진 특파원 made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5억 집' 산 리사, 카드도 플렉스…'이정재·BTS 진도 쓴다'
- [단독] '맏형' NC마저 권고사직…게임사 '감원삭풍' 몰아친다
- '부산 돌려차기' 이어 서울서도…'모르는 女 때리고 성폭행 시도'
- 분가한 동생과 나눠 보던 '더글로리'…3월부턴 돈 더내야
- '오전 7시 출근이 민폐인가요'…한 직장인 하소연, 반응은
- '초중고생 모텔이죠'…룸카페 폭로 잇따르자 여가부 입장은
- '5시간내로 나가라' 해고 통보 논란…'쿠키런' 개발사 해명은
- 백종원 손 거치니 또 대박…'이 컵라면' 신라면도 제쳤다
- “나 들어갈거야” 출구서 경적 울린 만취운전자…도주하다 전봇대에 ‘쾅’
- 캄보디아 소년 번쩍 안은 김건희…尹 웃으며 건넨 농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