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제1회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남원시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관한 '제1회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어워드)'에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모든 평생학습도시 정책은 특별하다'라는 주제로 처음 시행돼 2022년 한해 평생학습도시로서의 가치를 실현하고, 우수 평생교육 정책을 발굴한 기관을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 특성 반영·인구 감소 문제해결 노력 등 인정
[더팩트 | 남원=이경선 기자] 전북 남원시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관한 '제1회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어워드)'에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모든 평생학습도시 정책은 특별하다’라는 주제로 처음 시행돼 2022년 한해 평생학습도시로서의 가치를 실현하고, 우수 평생교육 정책을 발굴한 기관을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리산 권역의 넓은 지리적 지역 특성을 반영하고, 인구 감소 문제해결을 위해 시민 직업능력 향상 프로그램인 메타버스, 목공프로그램, 수채캘리그라피 전문과정 등을 온라인으로 송출하는 평생교육 플랫폼을 구축·운영해왔다.
이런 노고를 인정받아, 이번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 ‘지역 특성 반영형 정책’ 분야에서 ‘좋은 정책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최경식 시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우수한 남원시 평생학습 정책을 알릴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 남원시가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로 성장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피지컬:100' 제작 참여는 거짓?...아센디오 주가 폭등 'IR 논란'
- 화장실·침대 놓고 청소년 출입…룸카페 '집중단속'
- [갤럭시 언팩] 삼성전자 갤럭시S23, 전용 AP·2억 화소 카메라 탑재(종합)
- '전세사기' 38억 빼돌린 일당…이름·신분 다 속였다[사건추적]
- [현장FACT] 택시비 인상…'일하는 기사들은 괴로워' (영상)
- '천공' 한남동 공관 방문 의혹 일파만파…대통령경호처 "전혀 사실 아냐"
- "대표에 이어 소속 가수까지"…라비→나플라, 병역 비리 의혹
- 지난달 소비자물가 5.2%↑…전기·가스·수도, 통계 작성 이후 최고치
- 김기현, '꽃다발 자충수-거센 安風'에 동공 지진
- '거인병' 농구스타 김영희, 투병 중 별세...향년 60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