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개발연구원, 고강도·고탄성 액정폴리에스터 필라멘트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은 용융 액정방사 시 결정화 및 배향기술과 열처리 기술을 통해 고강도·고탄성률을 달성한 액정폴리에스터(LCP) 필라멘트를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LCP 섬유는 낮은 온도에서도 고강도와 고탄성을 유지하고, 매우 낮은 수분 흡수성과 우수한 기계적 성질, 높은 절단 저항성으로 항공기 시트 재료나 고압 파이프 등 직물 강화제로 사용된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 개발한 LCP필라멘트는 높은 강도(25g/De)와 탄성률(900g/De)을 자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원장 호요승)은 용융 액정방사 시 결정화 및 배향기술과 열처리 기술을 통해 고강도·고탄성률을 달성한 액정폴리에스터(LCP) 필라멘트를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LCP 섬유는 낮은 온도에서도 고강도와 고탄성을 유지하고, 매우 낮은 수분 흡수성과 우수한 기계적 성질, 높은 절단 저항성으로 항공기 시트 재료나 고압 파이프 등 직물 강화제로 사용된다. 또 뛰어난 내구성과 내열성으로 안전 그물망, 방열복, 테니스 라켓줄 등에 사용되기도 하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이 개발한 LCP필라멘트는 높은 강도(25g/De)와 탄성률(900g/De)을 자랑한다. 소재전문기업 글러브랜드(대표 서만호)는 이번에 개발한 필라멘트사를 기반으로 내절단성 최고 등급(EN388 Rating 'F')의 안전장갑을 개발했다.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개발 원사의 안정적인 물성을 확보, 향후 대량생산이 가능한 기업에 기술이전해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갤럭시S23, 궁극의 프리미엄 완성”
- 노태문 "갤럭시S23 전작 대비 10% 이상 판매 확대 자신"
- [스페셜리포트]생수부터 햄버거까지 최대 20% 껑충...장보기·외식 겁나요
- [ET 시론]한국의 디지털 전략의 분석과 평가
- 줄어든 모태펀드 예산에...1차 정시출자 경쟁 치열
- 콘진원, CES 2024에 'K-콘텐츠 공동관' 마련한다
- [IT 메가비전 2023]디지털 역량 확보해 디지털혁신 모범 국가로 도약
- [IT메가비전 2023] “챗GPT, 웹3.0 시대 가상경제 앞당긴다”
- [신차드라이브]'정의선 車' 현대차 코나…"소형 SUV 선을 넘다"
- 창원 버스에 센서 부착…위험 예측 '제2 블랙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