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스토브-테일즈샵, 웹툰 '랜덤채팅의 그녀' 기반 게임 출시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비주얼노벨 제작사 테일즈샵과 네이버웹툰 원작 '랜덤채팅의 그녀'(이하 랜챗그) IP 게임에 대한 출시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테일즈샵은 지난해 12월에 개최된 AGF 2022에서 '랜챗그'의 게임화를 공개하며 비주얼노벨 팬 사이에서 많은 기대를 모은 바 있다.
테일즈샵은 '랜챗그' IP 게임을 4인 4색의 히로인이 등장하는 풀보이스 비주얼노벨 게임으로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비주얼노벨 제작사 테일즈샵과 네이버웹툰 원작 ‘랜덤채팅의 그녀’(이하 랜챗그) IP 게임에 대한 출시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랜챗그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를 통해 선보인다는 게 주요 골자다.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랜덤채팅의 그녀’는 고등학생 최준우가 랜덤채팅을 하며 생기는 일을 그린 학원 성장물이다. 2017년 연재를 시작해 10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며 지금까지도 화요일 연재 웹툰 중 상위를 기록하고 있는 인기작이다.
테일즈샵은 지난해 12월에 개최된 AGF 2022에서 ‘랜챗그’의 게임화를 공개하며 비주얼노벨 팬 사이에서 많은 기대를 모은 바 있다. 테일즈샵은 ‘랜챗그’ IP 게임을 4인 4색의 히로인이 등장하는 풀보이스 비주얼노벨 게임으로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게임 제작에는 ‘썸썸 편의점’, ‘기적의 분식집’ 등의 히트작을 제작한 PD 자드와 AD 케로 콤비가 참여해 한층 퀄리티 높은 비주얼노벨 타이틀이 완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성우진 역시 국내 비주얼노벨 게임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성우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도원 기자(leespot@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임사 '버추얼 휴먼' 역량 강화에 매진…왜?
- 스마일게이트 그룹, 다양성·포용 위원회 설립
- [강한결 기자의 인디픽]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인디게임에 진심인 이유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인디 게임사와 동반 성장 나서
- 국내 게임사, AI 기술 어디까지 왔나
-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슬레이어' 추가
- 3Q 폰 시장 회복…애플 역대급 출하량에 삼성 아슬한 1위
- "아이폰16, 전작보다 잘 팔렸다"…애플 3분기 실적, 월가 기대치 넘어
- 여야 모두 단통법 폐지안 내놨다...핀셋 조율 시동
- 삼성, AI 넣은 90만원대 '갤럭시S24 FE'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