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상회' 매출액 6억원 돌파…전년 대비 2.27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달성지역 기업들의 소비재제품을 판매하는 '달성상회'의 지난해 매출액이 6억원을 돌파했다.
대구상의와 달성군은 지난해 포털 상품 키워드 최적화 광고와 할인 프로모션, 롯데백화점 상인점에 공동 팝업스토어 오픈, 라이브커머스 등 참여기업 상품의 특성을 고려한 판매 지원 활동을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스1) 김종엽 기자 = 대구 달성지역 기업들의 소비재제품을 판매하는 '달성상회'의 지난해 매출액이 6억원을 돌파했다.
2일 대구상공회의소와 달성군에 따르면 지난해 달성상회의 총 매출액은 6억2200여만원으로 전년(2억7400만원) 대비 2.27배 증가했다.
달성상회를 공동 운영하는 두 기관이 상품 판매 확대를 위해 사업 시작 전 참여기업 수요 조사와 의견 수렴을 통해 기업맞춤형으로 사업을 추진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대구상의와 달성군은 지난해 포털 상품 키워드 최적화 광고와 할인 프로모션, 롯데백화점 상인점에 공동 팝업스토어 오픈, 라이브커머스 등 참여기업 상품의 특성을 고려한 판매 지원 활동을 펼쳤다.
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영향력이 큰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영상 노출 등으로 영상조회 수 86만4200회, 좋아요 수 2만9947건, 댓글 수 346개를 기록했다.
올해는 기업체 담당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커리큘럼 개발을 통한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기업 사전분석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사업을 펼쳐 기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해외마케팅이 필요한 2~3개 기업을 선정해 해외시장과 판로 개척을 위한 해외 온라인사이트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달성상회를 통한 지역상품 홍보와 판매 확대를 위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쳐 더 많은 고객 유입과 상품 판매가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2021년 4월 운영을 시작한 달성상회는 달성지역 25개 기업에서 생산하는 식품, 생활용품, 가전·가구, 잡화 등을 홍보·판매한다.
kimj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내 땅에 이상한 무덤이"…파 보니 얼굴뼈 으스러진 백골시신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바지 내리고 인공장기 '장루' 꺼내며 위협…"느그 얼굴 다 기억했다"
- 알몸으로 '터벅터벅' 번화가 배회한 남성, 문신·흉터 가득 "입가엔 흰 거품" [영상]
- 박명수, 이효리 이사선물로 670만원 공기청정기 요구에 "우리집도 국산"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출산 후 근황 "나 왜 폭삭 늙었지"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