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 순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서천군은 지난 1일 전문가 및 관계자 등 16명과 세계 해양 바이오 시장 선점을 위한 사업인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 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지식산업센터는 국비 160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230억 원을 투입해 6500㎡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의 기업 입주공간과 편의시설 등 다양한 기업 지원시설이 조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500㎡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 기업 지원시설 조성
[더팩트 | 서천=최웅 기자] 충남 서천군은 지난 1일 전문가 및 관계자 등 16명과 세계 해양 바이오 시장 선점을 위한 사업인 ‘바이오특화 지식산업센터 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지식산업센터는 국비 160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230억 원을 투입해 6500㎡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의 기업 입주공간과 편의시설 등 다양한 기업 지원시설이 조성된다. 상반기에 설계를 마무리하고 하반기에 공사를 진행해 2025년에 준공할 계획이다.
이 사업으로 바이오 분야 창업기업과 중소기업에 저렴한 임대 공간을 제공해 기존 기업들이 인근 산업단지로 입주할 전망이다.
김기웅 군수는 "기업지원 기반을 구축하고 제조업과 지식산업, 보육, 창업 양성을 통한 지속발전을 위해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피지컬:100' 제작 참여는 거짓?...아센디오 주가 폭등 'IR 논란'
- 화장실·침대 놓고 청소년 출입…룸카페 '집중단속'
- [갤럭시 언팩] 삼성전자 갤럭시S23, 전용 AP·2억 화소 카메라 탑재(종합)
- '전세사기' 38억 빼돌린 일당…이름·신분 다 속였다[사건추적]
- [현장FACT] 택시비 인상…'일하는 기사들은 괴로워' (영상)
- [원세나의 연예공:감] '걸환장' 속 김승현 가족…"진짜, 환장하겄네~"
- "대표에 이어 소속 가수까지"…라비→나플라, 병역 비리 의혹
- 지난달 소비자물가 5.2%↑…전기·가스·수도, 통계 작성 이후 최고치
- 김기현, '꽃다발 자충수-거센 安風'에 동공 지진
- '거인병' 농구스타 김영희, 투병 중 별세...향년 60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