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투젠, 블록체인 미버스 메인넷 EVM 적용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투젠(대표 손창욱)은 2일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가 메인넷에서 이더리움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솔리디티)를 구동하기 위한 가상머신인 EVM을 테스트넷에서 최종 검증을 마치고 메인넷에 적용을 완료했 밝혔다.
미버스는 EVM 개발 완료 후 테스트넷에서 최종 보안테스트 및 시스템 안정성 검증을 마쳤으며, 메인넷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함과 동시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미투젠(대표 손창욱)은 2일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가 메인넷에서 이더리움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솔리디티)를 구동하기 위한 가상머신인 EVM을 테스트넷에서 최종 검증을 마치고 메인넷에 적용을 완료했 밝혔다.
미버스는 EVM 개발 완료 후 테스트넷에서 최종 보안테스트 및 시스템 안정성 검증을 마쳤으며, 메인넷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함과 동시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미버스 메인넷을 포함해 메인넷 인테그레이션이 완료된 기상장 거래소인 빗썸, MEXC에 EVM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EVM 메인넷 최종 적용은 기존 미버스가 지원하고 있는 GO 언어 뿐 아니라 솔리디티를 미버스 체인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 블록체인 진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이더리움 기반의 프로젝트들을 유입하고 생태계 확장에 더욱더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미버스는 개발 친화적인 요소를 추가하기 위해 EVM 관련 개발 문서를 제작해 별도 배포했으며, 개발자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도록 다양한 방법을 지원할 계획이다.
EVM 메인넷 적용을 기념하여 플랫폼을 활성화하고 이용자들을 증대시키고자 웹3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벤트는 웹3 플랫폼을 이용하여 미버스 생태계 관련 퀘스트를 해결해 적정 보상이 주어지는 형태이다. 추가로 EVM이 메인넷에 적용됨에 따라 개발자들이 손쉽게 미버스에서 개발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스마트 컨트랙트 배포 이벤트를 진행해 개발 커뮤니티를 구축할 예정이다.
홍종호 미버스랩스 대표는 "미버스 EVM은 개발자와 사용자의 편의성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며 "이번 EVM 메인넷 적용을 시작으로 속도나 확장성 등 미버스의 뛰어난 성능을 알려 나가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유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투젠 자회사 미버스랩스, 미버스 메인넷 2.0 론칭
- 미투젠, 캐주얼 카드 게임 '솔리테르 피싱 고!' 글로벌 출시
- 미투온 자회사 미투젠, 블록체인 개발사 샌드스퀘어 인수
- 손창욱 미투온 대표, 대한홀덤협회 초대회장 선임
- 3Q 폰 시장 회복…애플 역대급 출하량에 삼성 아슬한 1위
- "아이폰16, 전작보다 잘 팔렸다"…애플 3분기 실적, 월가 기대치 넘어
- HPSP·예스티, 특허 심결 두고 입장차 '극명'…소송 연장전 돌입 예고
- 삼성, AI 넣은 90만원대 '갤럭시S24 FE' 출시
- 삼성 HBM '유의미한 진전'의 속뜻…엔비디아 공략 '투 트랙' 가동
- SK E&S 품은 '新SK이노' 출범…종합 에너지 포트폴리오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