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태석 과기정통부 차관 "디지털바이오 혁신포럼, 첨단 바이오 산업 육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태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차관(사진)은 2일 서울 광화문에서 '첨단바이오 육성을 위한 차세대 연구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글로벌 바이오 선도국이 되기 위해서 연구자들의 제언을 구체적인 정책과 사업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 차관은 "바이오 연구개발(R&D) 혁신부터 인력양성, 국제협력에 이르기까지 바이오 분야 발전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기업, 대학, 출연연과 정부가 공동 노력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태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차관(사진)은 2일 서울 광화문에서 ‘첨단바이오 육성을 위한 차세대 연구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글로벌 바이오 선도국이 되기 위해서 연구자들의 제언을 구체적인 정책과 사업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 차관은 “바이오 연구개발(R&D) 혁신부터 인력양성, 국제협력에 이르기까지 바이오 분야 발전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 기업, 대학, 출연연과 정부가 공동 노력할 것” 이라고 덧붙였다.
과기정통부는 작년 12월 디지털바이오 혁신전략을 수립했다.
바이오 기술혁신과 바이오 경제 육성을 위해 △바이오 디지털 융합을 통한 신기술‧신산업 창출 △바이오 공통 기반 기술 고도화 △데이터 기반 바이오 연구 확산 △인력양성‧국제협력 등 바이오 혁신생태계 구축 등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구본경 기초과학연구원(IBS) 유전체 교정사업단 부단장 등 간담회 참석자들은 교육, 산업, 연구 현장에서 경험하고 느낀 점을 바탕으로 바이오 기술혁신, 인재양성, 국제협력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진원 기자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값 붕괴 기다립니다"…무주택자들의 착각 [심형석의 부동산정석]
- 유럽 전선 배치되는 K2 전차에…석달새 5000억 번 회사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北 '귀신'이 보낸 그림 클릭 금지"…한국 '속수무책' 당했다
- "의사 한다는 걸 간신히 말렸어요"…서울대 공대는 지금 [박동휘의 생각 노트]
- 한화 김동선, 돼지 사진 올리더니…최상급 이베리코 선보인다
- '47세' 채정안 "내 나이 되면 스킨십 잘하는 사람이 좋아" ('명동사랑방')
- 김시은 "수치심 느낀 나, 불쾌·더러움에 눈물…숨이 턱 막혔다"[인터뷰②]
- [종합] 산다라박 "YG 양현석과 엘리베이터 탔는데, 버튼 안 눌러 '뭐하냐' 혼났다"
- [종합] "지상욱 전 의원, ♥심은하, 배우 복귀 적극 지지"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