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갤S23 3色 공략…SKT '한정판' KT '사은품' LG유플 '색다른 경험&apo...
KT, 온라인몰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 행사
LG유플, 팝업스토어로 고객에 색다른 경험 제공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갤럭시S23 출시를 앞두고 이동통신 3사가 서로 각기 다른 전략을 선보인다.
스타벅스·BMW 한정판 에디션…사전예약시 메모리용량 업그레이드
스타벅스 코리아와 스타벅스 본사가 스마트폰 기반으로 콜라보 제품을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총 1만대로 한정돼 있으며 갤럭시S23, 갤럭시S23 울트라 두 가지 모델로 선보인다. 색깔은 블랙과 크림색 중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 에디션에는 독점 테마와 부팅 영상이 제공된다. 또 △스타벅스 엘마 텀블러 △스마트 충전 거치대 △데스트 매트 △데스크 캘린더 등 한정판 아이템이 증정된다. 스타벅스 에디션 고객만을 위한 전용 스타벅스앱을 통해 무료음료 쿠폰 1매가 제공되고, 6월 30일까지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사이렌 오더 결제 시 스타벅스 리워드 별 23개 적립의 특전이 주어진다.
갤럭시S23 울트라 BMW M 에디션은 1000대 한정으로 출시된다. 색상은 블랙이다. 역시 전원을 키면 BMW M의 엔진 사운드가 담긴 전용 부팅 영상이 재생되고 전용 테마도 함께 제공한다. 아울러 △특별 제작 다이캐스팅 패키지 △폰케이스 △키링과 활용 가능한 BMW 히스토리 엠블럼 7종 △차량 및 거치용 아날로그 시계 △에어펌프 △레터 스티커 △BMW 포토북 및 포스터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BMW 라이프 스타일 멤버십 앱인 ‘BMW 밴티지’가 탑재되어 있다. 이를 통해 6월 30일까지 BMW M 에디션 구매자에게는 전문 인스트럭터의 지도하에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스킬을 익힐 수 있는 BMW 드라이빙 센터 ‘스타터 팩 바우처’가 제공된다.
가격은 갤럭시S23 스타벅스 에디션 출고가가 127만 1600원(이하 부가가치세 포함), 갤럭시S23 울트라 스타벅스 스타벅스 에디션이 171만 6000원, 갤럭시S23 울트라 BMW M 에디션이 172만 7000원이다. 내장 메모리 용량 256GB 기준이나 사전 예약기간(7~13일) 중 예약한 고객에 대해서는 무료로 내장 메모리 업데이트(512GB)가 이뤄진다. 갤럭시S23와 갤럭시S23 울트라 512GB 출고가가 각각 127만 6000원, 172만 400원이라는 것을 고려하면 사실상 가격 격차는 없는 셈이다.
온라인몰 고객에 주력하는 KT…“KT갤럭시 단골손님에게 쏜다”
먼저 KT에서 갤럭시S, 노트, Z시리즈를 4회 이상 사용한 고객이 KT shop에서 갤럭시S23 시리즈를 구매할 경우 △하만카돈 스피커 △삼성S펜 프로 △삼성 정품 어댑터 중 1개를 제공하고 △S23 전용 클리어케이스와 △필름을 증정한다. 자신이 증정대상에 포함되는지는 KT shop 홈페이지에서 전화번호 조회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는 사전 공모를 받고 있다.
또 KT Shop 구매 시, KT 멤버십 맞춤형 커머스 ‘마들랜’의 인기상품 5종(△밤켈 아웃도어 텀블러+드라이백 △밤켈 아웃도어 더플백 △스미스 버라이어티 △레스트인 네이처 디퓨저 △콜린스 올인원 인센스 스틱)을 선착순 신청할 수 있다. 또 초이스 요금제 선택 시 첫 달 요금제 반값 혜택을 제공하고, KT 인터넷과 S23을 동시에 구매할 경우 황금토끼 골드바 1돈을 선착순 제공한다.
그 밖에 KT Shop은 사전예약 기간 중 매일 오전 9시 선착순으로 S23 전용 액세서리를 증정하는 타임어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상품은 △삼성 정품 무선충전 배터리팩 △미니언즈 탁상시계 △카카오 보조배터리 등이다. 이밖에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전용 액세서리 플러스 쿠폰’과 함께 요금제에 따라 월 최대 9000원씩 최대 2년 간 인기제휴사의 ‘KT Shop 쿠폰팩’도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KT Shop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참여가 가능하다.
KT Shop은 비대면을 선호하지만 온라인 주문을 어려워하는 고객을 위해 S23 출시 초기 기간 동안 전화 상담 센터를 증설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전화 상담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LG유플, 갤S23 시리즈 전시 팝업스토어 운영
이번 팝업스토어는 MZ고객들이 일상의 컬러와 에너지를 채워갈 수 있도록 색다른 팝아트를 활용한 사진촬영 스팟과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즐길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구성된다.
틈의 1층에 들어오면 기안84의 팝아트 작품 ‘욕망의 자화상(2022)’을 만날 수 있으며, 리빙샵 공간에서는 상자 속에 숨겨진 디바이스를 삼성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을 활용해 찾아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팝아트 소품으로 꾸며진 브런치 카페테리아와 마치 인피니티풀 수영장에서 서울의 도심을 바라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루프탑 섹션에서는 갤럭시 S23 시리즈의 달라진 카메라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8일부터는 지하 1층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속 전장을 재현한 체험장 ‘게임 아케이드’가 오픈된다. 마치 게임의 한 장면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공간을 즐기며 인증샷을 남길 수 있고, 갤럭시 S23 시리즈의 삼성페이(멤버십 등록 서비스)와 최적화된 게임 성능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이와 함께LG유플러스는 갤럭시 S23 팝업 스토어 운영을 기념해 틈 앱에 가입한 고객 ‘틈트미’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다슬 (yamy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메라에 포착된 안철수 손가락 메모…뭐라고 적었나 봤더니
- 아무리 아껴도 피할 수 없는 '6만 4천원'
- 울며 겨자먹기로 전셋집 낙찰받으면 1주택자 되나요?
- '교문 통과할 수 있을까..' 새학기 두발자유 맛집은
- 포르쉐 몰다 음주사고 내고… 친구 사망하자 “쟤가 운전했다”
- 하마터면 말 걸 뻔했다…리움미술관에 죽친 노숙자들에게
- “끊을게요”… 촬영장서 마약 투약한 20대女, 집행유예 받은 까닭
- 1000억짜리 '박정희 숭모관'..."이걸 왜 세금으로?"
- 집에서 홀로 숨진 두 살배기…우편함엔 체납 고지서만
- 부모 직장까지 잃게 했던 과외…8년만에 허용되다[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