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호주 애들레이드 세계3대 공연축제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정선의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 공연이 세계 3대 공연축제에 참가한다.
2일 정선군에 따르면 정선아리랑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 공연이 세계3대 공연축제 중 하나로 꼽히는 호주 애들레이드 프린지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이 외에도 정선군은 아리아라리 공연을 국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공연단 규모를 확대하고 전국투어를 추진하고 있다.
또 오는 4월부터 정선5일장(매월 2, 7, 12, 17, 22, 27일)마다 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 상설공연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정선의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 공연이 세계 3대 공연축제에 참가한다.
2일 정선군에 따르면 정선아리랑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 공연이 세계3대 공연축제 중 하나로 꼽히는 호주 애들레이드 프린지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호주 애들레이드 프린지 페스티벌은 오는 3월 6일부터 19일까지 호주 애드레이드 아츠 씨어터 공연장에서 개최된다. 다양한 아티스트 단체가 참여하고 1200여개의 공연이 진행된다.
이번 참가는 정선 아리랑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10주년을 맞아 계획됐다. 글로벌 문화콘텐츠로 떠오른 한류열풍인 ‘K-Culture(케이 컬처)’ 확대와 세계 속 문화로 아리랑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해외공연이다.
이 외에도 정선군은 아리아라리 공연을 국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공연단 규모를 확대하고 전국투어를 추진하고 있다. 또 오는 4월부터 정선5일장(매월 2, 7, 12, 17, 22, 27일)마다 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 상설공연도 진행한다.
지난해에는 국립중앙박물관 및 서울대학로 등에서 20여 회의 아리아라리 공연이 선보여 7000여 명의 관람객들이 관람했다.
skh8812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
- 여성 속옷만 널려 있는 집 침입, 21명 성폭행한 대구 발바리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옥주현, 길거리 한복판서 '후~'…"어렵다 어려워 흡연"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
- 로버트 할리 아들 "아빠 마약 이후 숨어 살아야겠다고 생각" 공황장애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