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불법게임물 신고포상 실시... 최대 50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물관리위원회가 불법게임물 신고자에 대해 포상을 실시한다.
게임위 불법게임물 신고포상제도 주요 신고대상은 불법게임물 제공행위, 환전 및 환전 알선 행위, 사행심 조장 광고 및 선전문 게시·배포행위 등이다.
신고는 게임위 홈페이지 참여마당 '불법게임물 신고' 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신고 게임물에 대한 불법위반사항이 확인되는 사진 또는 영상, 게임제공업소 위치 정보 등 증빙자료를 등록하면 포상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포상금 지급여부와 액수가 결정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게임물관리위원회가 불법게임물 신고자에 대해 포상을 실시한다. 신고 내용과 위법성 정도에 따라 건당 최대 50만원 포상급을 지급한다. 월 한도는 1인당 60만원, 연간 최대 지급액은 300만원이다.
게임위 불법게임물 신고포상제도 주요 신고대상은 불법게임물 제공행위, 환전 및 환전 알선 행위, 사행심 조장 광고 및 선전문 게시·배포행위 등이다. 법 위반행위로 확인되면 사후조치와 무관하게 포상금을 받을 수 있다. 등급분류를 받은 게임물이 불법 개·변조되는 사례가 늘면서 2011년 제도가 도입됐다.
게임위는 지난해 '바다이야기'를 연상시키는 게임에 대한 전체이용가 등급분류로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게임위는 이용자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해당 게임물을 비롯한 아케이드 게임물과 성인 오락실 등을 철저하게 사후관리할 방침이다.
신고는 게임위 홈페이지 참여마당 '불법게임물 신고' 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신고 게임물에 대한 불법위반사항이 확인되는 사진 또는 영상, 게임제공업소 위치 정보 등 증빙자료를 등록하면 포상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포상금 지급여부와 액수가 결정된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챗GPT, 웹3.0 시대 가상경제 앞당긴다"
- [IT 메가비전 2023]디지털 역량 확보해 디지털혁신 모범 국가로 도약
- 노태문 "갤럭시S23 전작 대비 10% 이상 판매 확대 자신"
- 식약처, '디지털로 업무·규제혁신' 속도
- 이재용 회장 취임 100일, '글로벌경영·민간외교관·미래동행' 실천 등 분주
- 어두운 앤트맨? 폴 러드 “1편과 2편보다 유머·가족애 커질 것”
- [ET 시론] 한국의 디지털 전략의 분석과 평가
- 줄어든 모태펀드 예산에...1차 정시출자 경쟁 치열
- 콘진원, CES 2024에 'K-콘텐츠 공동관' 마련한다
- [신차드라이브]현대차 2세대 코나 '정의선 車' 이름값…소형 SUV 한계 추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