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민, 함평군으로의 ‘귀농귀촌’...‘동네작가’가 돕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심각한 인구 감소를 겪고 있는 전남 함평군이 귀농·귀촌 홍보 활동을 수행할 '동네작가'를 모집한다.
'동네작가'는 개인 SNS 등에 농촌생활과 영농현장 등을 홍보해 도시민의 귀농·귀촌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선발된 '동네작가'는 개인 SNS를 활용해 귀농귀촌 우수사례, 귀농정책 등 귀농·귀촌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게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함평=이병석 기자] 심각한 인구 감소를 겪고 있는 전남 함평군이 귀농·귀촌 홍보 활동을 수행할 ‘동네작가’를 모집한다.
‘동네작가’는 개인 SNS 등에 농촌생활과 영농현장 등을 홍보해 도시민의 귀농·귀촌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2일 함평군에 따르면 군은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한 ‘동네작가’를 오는 2월 10일까지 모집하고 콘텐츠 1건당 5만원(최대 15만원)의 원고료를 매월 지원한다. 동네작가의 활동기간은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다.
선발된 ‘동네작가’는 개인 SNS를 활용해 귀농귀촌 우수사례, 귀농정책 등 귀농·귀촌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게시한다.
개인 SNS를 사용 중인 함평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관련 전공자 또는 귀농·귀촌인 등은 선발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함평군청 농어촌공동체과 귀농귀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피지컬:100' 제작 참여는 거짓?...아센디오 주가 폭등 'IR 논란'
- 화장실·침대 놓고 청소년 출입…룸카페 '집중단속'
- [갤럭시 언팩] 삼성전자 갤럭시S23, 전용 AP·2억 화소 카메라 탑재(종합)
- '전세사기' 38억 빼돌린 일당…이름·신분 다 속였다[사건추적]
- [현장FACT] 택시비 인상…'일하는 기사들은 괴로워' (영상)
- [원세나의 연예공:감] '걸환장' 속 김승현 가족…"진짜, 환장하겄네~"
- "대표에 이어 소속 가수까지"…라비→나플라, 병역 비리 의혹
- 지난달 소비자물가 5.2%↑…전기·가스·수도, 통계 작성 이후 최고치
- 김기현, '꽃다발 자충수-거센 安風'에 동공 지진
- '거인병' 농구스타 김영희, 투병 중 별세...향년 60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