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에 장학관 파견·진로과 신설' 광주시교육청 인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이 지원청과 직속기관 기능 확대, 전남대학교에 장학관 첫 파견, 진로진학과 신설 등을 위한 교육공무원 2566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시교육청은 오는 3월 1일 실시되는 조직개편에 맞춰 교육공무원 2566명(유치원 78명·초등 1428명·중등 936명·교육전문직원 124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유정종 장학관이 파견돼 전남대와 진로체험·고교학점제 대비 학과 개설 등 소통·협력 업무를 담당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3월1일자로 2566명 정기인사, 조직개편도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지원청과 직속기관 기능 확대, 전남대학교에 장학관 첫 파견, 진로진학과 신설 등을 위한 교육공무원 2566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시교육청은 오는 3월 1일 실시되는 조직개편에 맞춰 교육공무원 2566명(유치원 78명·초등 1428명·중등 936명·교육전문직원 124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이정선 교육감의 '미래를 함께 여는 혁신적 포용교육'을 구현하고 조직개편의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시행됐다.
우선 오는 2025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고교학점제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남대에 장학관을 파견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유정종 장학관이 파견돼 전남대와 진로체험·고교학점제 대비 학과 개설 등 소통·협력 업무를 담당한다.
전남대에 시교육청 장학관 파견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설되는 진로진학과장에는 중등교육과 박철영 장학관이 임명됐다. 박 장학관 2023학년대입 수학능력시험을 효과적으로 관리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고교 배정방식 변경과 함께 진로·진학·취업 교육 내실화 등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또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광주남초 정성숙 교장, 학생교육원장에 용두중 오호성 교장, 시교육청 미래교육기획과장에 광주교대광주부설초 노재춘 교감, 중등특수교육과장에 김선성 정책기획과장이 임명됐다.
이 밖에도 광주체고 엄길훈 교감이 체육예술인성교육과장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조병현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오화숙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윤흥현 학생해양수련원장이 부임한다.
시교육청 김종근 교육국장은 "미래교육에 대비하기 위해 오는 3월 1일자로 조직이 개편된다"며 "이번 인사는 미래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현장 밀착 인사에 중점을 뒀으며 광주교육의 변화를 위한 교육정책이 학교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셋째 원하는 이지혜 시험관 시술 "낳고 싶은데 어떡해"
- 이주은표 '삐끼삐끼' 못보나…소속사 계약종료(영상)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