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현장으로 돌아온 MBN Y 포럼...외쳐라 "이게 나야!"

김성철 2023. 2. 2. 11:3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3년 2월 15일 장충체육관에서 개최
한국.일본.미국 프로야구 휩쓴 이대호 선수 청년 멘토 자처
'이게 나야' 말해 줄 15인 영웅 멘토



청년 멘토링 축제 MBN Y 포럼이 2023년 2월 15일, 3년 만에 현장에서 직접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는 장충체육관으로 돌아옵니다.
2011년부터 시작한 MBN Y 포럼은 올해로 13번째를 맞아 더 풍성하고 인지도 높은 명사와 함께 청년에게 자신감과 도전 정신을 심어줄 예정입니다.
올해 Y포럼 주제는 ‘이게 나야! (This is Me!)입니다.
2월 15일 오전 9시부터 진행되는 올해 Y포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15분까지 △개막쇼 △두드림쇼 △특별세션-어쩌다 우주여행 △와이쇼 △영웅쇼 등 다양한 내용으로 연사 15명이 ‘나로 살아온 길’에 대해 멘토링합니다.
직접 관객과 얼굴을 마주하고 진행되는 만큼 현장 질의응답 등 다양한 소통 방식을 통해 생생한 경험담과 노하우를 전해줄 예정입니다.

개막쇼에는 프로야구 이대호 선수가 연사로 등장합니다. 31년 야구 인생을 통해 한국과 일본, 미국 프로야구 무대에서 세계 최정상급 기록을 만들어낸 자타가 공인하는 월드스타입니다. 2001년 투수로 프로야구에 입단했지만 어깨 부상의 시련을 겪었고 타자로 돌아설 수 밖에 없었던 이야기. 한국프로야구 사상 최초로 타격 7관왕 달성과 일본 프로야구 최초의 한국인 MVP 달성을 비롯해 미국 메이저리그 진출 성공 속에 담겨있던 숨은 이야기를 Y 포럼 참가자들과 함께 나눌 예정입니다.
또, 개막쇼에는 세계 합창올림픽 2관왕에 빛나는 하모나이즈가 특별 개막공연에 나섭니다.
‘이게 나야(This is Me!)'라는 주제에 딱 맞는 쇼콰이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쇼콰이어는 쇼(show)와 합창(choir)의 합성어로 노래를 비롯한 다양한 요소를 보여주는 종합 퍼포먼스를 뜻합니다.

이밖에도 청년 창업 스토리를 들려줄 두드림쇼, 우주를 내 앞으로 가져다 줄 특별세션-어쩌다 우주여행, 타인과 오해와 이해 사이에서 바른 관계를 정립할 와이쇼, 메가 히트 컨텐츠의 비결을 공유할 영웅쇼 등 다채로운 이야기가 Y 포럼에 준비돼 있습니다.

이번 Y 포럼은 'MBN Y 포럼'을 검색해 사전등록을 하면 참여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번호 02-2000-3383~5, MBN Y 포럼 2023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