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IDC 마켓스케이프 '머신러닝운영(MLOps) 플랫폼' 부문 리더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AS가 'IDC 마켓스케이프: 전세계 머신러닝 운영 플랫폼 2022년도 벤더 평가' 보고서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
IDC는 'SAS 바이야'에 포함된 머신러닝 운영(MLOps) 솔루션 'SAS 모델 매니저'에 대해 "기업 머신러닝 모델 생산을 지원하는 광범위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AS가 'IDC 마켓스케이프: 전세계 머신러닝 운영 플랫폼 2022년도 벤더 평가' 보고서에서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
IDC는 'SAS 바이야'에 포함된 머신러닝 운영(MLOps) 솔루션 'SAS 모델 매니저'에 대해 “기업 머신러닝 모델 생산을 지원하는 광범위한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유연한 언어와 모델 지원을 비롯해 강력한 거버넌스, 생산 역량을 SAS 강점으로 꼽았다.
IDC 마켓스케이프 보고서에 따르면 모델 생산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은 효과적인 협력을 통해 머신러닝 모델을 운영하며 필요에 따라 확장하는 방법에 주목한다. MLOps는 기업 머신러닝 관련 도전과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데이터 설계자, 경영 분석가, 운영 전문가 간 협업과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캐시 레인지 IDC AI 소프트웨어 리서치 연구 디렉터는 “고객이 생산 단계에서 머신러닝 프로젝트를 구현하는 데 있어 당면한 도전 과제는 전문성 부족과 비용, 자동화 결여”라며 “MLOps 소프트웨어와 프로세스는 엔드-투-엔드 모델 생명주기 관리 자동화, 모델 속도 향상을 통해 고객이 도전 과제를 극복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김근태 SAS 코리아 CA 본부 상무는 “데이터 과학자 최신 연구에 따르면 비즈니스 의사결정자가 전체 결정 중 40% 이상을 분석 결과에 근거하지 않은 채로 판단한다”면서 “모델Ops 또는 MLOps 툴 통합이 이 격차를 해소하는 데 있어 핵심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기업은 모델 개발과 분석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통합 지원하는 MLOps 플랫폼으로 분석 환경을 고도화하는 분위기”라면서 “고객이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가속화하도록 MLOps 플랫폼 공급과 함께 금융, 제조, 유통 등 다양한 비즈니스 솔루션 영역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확장할 것” 이라고 전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갤럭시S23, 궁극의 프리미엄 완성”
- 뷰티·유통업계, 노마스크에 활기...체험전·프로모션 강화
- [스페셜리포트]광고요금제·계정공유금지 등 넷플릭스발 OTT 지각변동
- [11번가 테마쇼핑]입술 생기 더하는 아마존 립 제품
- [마켓트렌드]호텔업계, 계묘년 맞이 패키지 출시 '봇물'
- 테토스, 속도 6배 향상 마이크로 LED 스퍼터 개발…中 BOE 공급
- 제조기업 '에너지 다이어트' ETRI가 돕는다...펨스 표준 플랫폼 개발
- LG엔솔, 美 FEPS에 5만대 규모 전기 상용차 배터리 수주
- 호주, '손톱크기' 방사성 캡슐 수색 6일만에 찾았다…도로 인근에서 발견
- 로데슈바르즈-한국전파진흥협회, '광대역 신호원 전자파 내성시험 기준 마련 및 표준화' 협약